SPC삼립이 신선편의식품사업을 새 성장동력으로 삼아 2020년까지 관련 매출 1천억 원을 달성하고 회사 매출을 4조 원까지 끌어올리겠다는 청사진을 내놓았다.
SPC삼립이 27일 열린 창립 72주년 행사에서 이런 비전을 발표했다고 30일 밝혔다.
▲ SPC삼립이 420억 원을 투자해 충북 청주시 흥덕구 산업단지에 건립한 'SPC프레쉬푸드팩토리'. |
이명구 SPC삼립 대표이사는 “샐러드와 간편과일 등 신선편의식품은 매년 30% 이상 고속성장하는 시장으로 성장 잠재력이 무한하다”며 “이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종합식품회사로 한 단계 더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SPC삼립은 모두 420억 원을 투자해 충북 청주시 흥덕구 산업단지에 건물면적 1만6천㎡ 규모의 'SPC프레쉬푸드팩토리'를 건립했다. 가공채소와 각종 소스류, 음료베이스, 제빵용 필링 등 200여 품목을 연간 1만3천 톤가량 생산할 수 있는 시설이다.
SPC삼립은 앞으로 완제품 샐러드를 여러 유통망을 통해 공급하고 SPC그룹이 운영하는 샐러드 전문점 '피그 인 더 가든'을 샐러드 전문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계획도 세웠다.
SPC삼립은 또 고부가가치 제품 확대와 수익성 개선을 통해 영업이익율을 5%대까지 끌어올리기로 했다.
SPC삼립 관계자는 “제빵사업을 고도화하고 밀가루와 육가공제품, 빵가루 등 식품사업을 더욱 강화하겠다”며 “프랜차이즈 구매대행사업, 카페 특화 식자재 공급사업 등 신규사업분야를 업계 1위사업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