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이 신선편의식품사업을 새 성장동력으로 삼아 2020년까지 관련 매출 1천억 원을 달성하고 회사 매출을 4조 원까지 끌어올리겠다는 청사진을 내놓았다.

SPC삼립이 27일 열린 창립 72주년 행사에서 이런 비전을 발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명구 "SPC삼립 신선편의식품사업에서 2020년 매출 1천억 도전"

▲ SPC삼립이 420억 원을 투자해 충북 청주시 흥덕구 산업단지에 건립한 'SPC프레쉬푸드팩토리'.


이명구 SPC삼립 대표이사는 “샐러드와 간편과일 등 신선편의식품은 매년 30% 이상 고속성장하는 시장으로 성장 잠재력이 무한하다”며 “이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종합식품회사로 한 단계 더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SPC삼립은 모두 420억 원을 투자해 충북 청주시 흥덕구 산업단지에 건물면적 1만6천㎡ 규모의 'SPC프레쉬푸드팩토리'를 건립했다. 가공채소와 각종 소스류, 음료베이스, 제빵용 필링 등 200여 품목을 연간 1만3천 톤가량 생산할 수 있는 시설이다.

SPC삼립은 앞으로 완제품 샐러드를 여러 유통망을 통해 공급하고 SPC그룹이 운영하는 샐러드 전문점 '피그 인 더 가든'을 샐러드 전문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계획도 세웠다.

SPC삼립은 또 고부가가치 제품 확대와 수익성 개선을 통해 영업이익율을 5%대까지 끌어올리기로 했다.

SPC삼립 관계자는 “제빵사업을 고도화하고 밀가루와 육가공제품, 빵가루 등 식품사업을 더욱 강화하겠다”며 “프랜차이즈 구매대행사업, 카페 특화 식자재 공급사업 등 신규사업분야를 업계 1위사업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