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이 소주 신제품 ‘푸른밤’을 출시하고 소주시장에 뛰어든다.

신세계그룹은 지난해 이마트를 통해 제주소주를 인수했다.
 
신세계그룹, '푸른밤' 내놓으며 소주시장 본격 뛰어들어

▲ 제주소주가 내놓은 '푸른밤'.


제주소주는 푸른밤을 15일 공식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출시되는 제품은 알코올도수 16.9%의 저도주 ‘짧은밤’과 20.1%의 고도주 ‘긴밤’ 등 2종이다. 용량은 모두 360ml이다.

15일부터 전국 이마트 매장을 비롯해 신세계백화점, 트레이더스, 이마트24, 이마트에브리데이 등 신세계그룹 유통채널에서 판매한다. 제주지역의 경우 일반 주류업소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제주소주에 따르면 푸른밤은 정제공법에 공을 들여 기존 소주와 차별화했다. 제주의 화산암반수를 활용해 제조했고 5단계에 걸친 초정밀 여과과정을 통해 알코올향과 끝맛을 깔끔하게 다듬었다.

제주소주 관계자는 “물입자와 알코올입자의 결합을 높이는 72시간의 숙성공법을 통해 부드러움을 한층 더 높였다”며 “천연식물성 감미료 ‘토마틴’을 다량 첨가해 알코올향을 줄이고 풍미를 더욱 높였다”고 말했다.

신세계그룹은 지난해 12월 이마트가 지분 100%를 취득하는 방식으로 제주소주를 인수했다. 설비 확충을 위해 6월 100억 원을 추가 출자하는 등 모두 250억 원을 투입했다.

김운아 제주소주 대표는 “신제품 푸른밤은 상품개발과 생산, 마케팅 등 모든 분야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맛과 품질 등에서 기존 소주들과 차별화에 힘썼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