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가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중소가맹점의 마케팅을 지원한다.

삼성카드는 중소가맹점의 효율적인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기술을 이용한 마케팅지원 서비스 ‘링크 비즈파트너(LINK bizpartner)’를 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삼성카드, 빅데이터 분석에 기반해 중소가맹점 마케팅 지원

▲ 삼성카드 링크 비즈파트너. <삼성카드>


링크 비즈파트너는 중소가맹점주가 삼성카드 가맹점 홈페이지에 고객에게 제공할 혜택을 등록하면 그 혜택을 이용할 가능성이 높은 고객에게만 삼성카드 ‘링크’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링크는 고객이 카드로 결제할 때 쿠폰이나 문자를 제시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혜택을 적용해주는 서비스다.

링크 비즈파트너는 가맹점주가 등록한 혜택을 선별적으로 홍보하기 때문에 기존에 불특정 다수에게 홍보하던 것보다 효율적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가맹점주는 링크 비즈파트너를 이용해 마케팅 결과도 매일 확인할 수 있다.

가맹점주는 삼성카드 가맹점 홈페이지에서 서비스를 신청하고 고객에게 제공할 혜택과 기간 등을 입력하면 링크 비즈파트너를 이용할 수 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링크 비즈파트너는 가맹점과 고객을 연결해주는 플랫폼으로 중소가맹점의 마케팅을 지원하고 매출을 늘리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며 “4만여 가맹점을 대상으로 먼저 서비스를 개시하고 성과와 가맹점주의 반응을 검토한 뒤 지속적으로 적용 가맹점을 늘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현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