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가 실시간 위치정보를 바탕으로 한 마케팅서비스를 내놓았다.
하나카드는 6일 전국 300여개 상권에서 고객이 실시간으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마케팅플랫폼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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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수진 하나카드 사장. |
홍장의 하나카드 마케팅본부장은 “실시간 마케팅 플랫폼은 국내 카드업계 최초로 하나카드의 금융 빅데이터와 SK텔레콤의 위치 빅데이터를 결합해 실시간으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하나카드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카드의 애플리케이션인 ‘원큐페이(1Q Pay)’를 설치하면 통신사와 무관하게 지역 권역의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하나카드는 실시간 마케팅서비스를 통해 데이터가 쌓이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들이 자주 찾는 지역 및 업종을 선별해 고객들에게 추가 자동할인 혜택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앞으로 실시간 마케팅서비스를 해외 면세점 및 관광지 등으로 확대할 계획도 세웠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