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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덕주 LGCNS 최고기술책임자(CTO) 전무(왼쪽)과 테리 와이즈 AWS 글로벌파트너 에코시스템 부사장이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LGCNS가 아마존웹서비스(AWS)와 손잡고 국내 클라우드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LGCNS는 세계 클라우드시장 1위업체인 아마존웹서비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2일 밝혔다.
LGCNS는 이번 파트너십체결로 다양한 IT서비스분야에서 아마존웹서비스의 크라우드 전략, 방법론, 컨설팅역량 등을 지원받는다.
LGCNS는 아마존웹서비스와 협력해 자체 클라우드기술의 완성도를 높이는 동시에 컨설팅·계획·설계·구축·운영까지 클라우드 전 영역에 걸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원덕주 LGCNS 최고기술책임자(CTO) 전무는 “아마존웹서비스와 협업으로 글로벌 수준의 컨설팅 역량을 확보할 것”이라며 “클라우드는 물론 AI와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끄는 글로벌 IT서비스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LGCNS와 아마존웹서비스는 국내 공공기관과 기업을 대상으로 공동마케팅을 펼치기로 했다.
기업별 최적화된 클라우드 전환방법을 제시하는 ‘AWS클라우드 전환가속화프로그램’을 활용해 클라우드서비스 도입을 원하는 국내 고객군을 확대한다.
인공지능(AI)·빅데이터분야에서도 협력한다.
아마존웹서비스의 자연어처리서비스인 아마존렉스(Amazon Lex), 딥러닝 기반의 이미지분석솔루션인 아마존레코그니션(Amazon Rekognition) 등을 활용해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신기술개발과 신규사업을 발굴하기로 했다.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국내 퍼블릭클라우드시장은 2017년 8천억 원에서 2021년 1조3천억 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