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와 BMW의 한국 판매량이 처음으로 일본 판매량을 앞질렀다.
21일 한국수입차협회(KAIDA)에 따르면 올해 1~4월 한국에서 메르세데스-벤츠와 BMW는 각각 2만4877대와 1만8115대가 판매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각각 48.0%, 32.4%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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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MW 3시리즈. |
반면 1~4월 일본에서 메르세데스-벤츠와 BMW 판매량은 각각 2만1365대와 1만5818대에 그쳤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각각 0.7%, 2.2% 소폭 늘었다.
두 국가의 판매대수를 비교해보면 메르세데스-벤츠의 경우 3500대, BMW의 경우 2300대 가량 한국에서 더 팔렸다.
메르세데스-벤츠와 BMW의 한국 판매량이 증가한 것은 아우디와 폭스바겐의 판매금지로 구매자의 선택이 이들에게 쏠렸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올해 1~4월 메르세데스-벤츠와 BMW의 한국 판매비중은 57%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포인트 치솟았다.
일본의 경우 올해 1~4월 메르세데스-벤츠와 BMW의 판매비중이 38%를 기록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오히려 2%포인트 줄었다. 업계는 두 브랜드의 한국과 일본에서 판매격차가 더 벌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비즈니스포스트 이법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