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가 고객충성도를 높이는데 성공하면서 장기이용 고객층이 두터워지고 있다.
27일 SK브로드밴드에 따르면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에서 SK브로드밴드는 초고속인터넷과 IPTV분야에서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 |
||
▲ SK브로드밴드는 장기 우수고객들에게 각종 혜택을 주고 있다. |
SK브로드밴드는 높은 고객만족도가 가입자 증가와 장기이용고객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 1분기 초고속인터넷과 IPTV가입자가 지난해1분기보다 각각 48만 명, 17만 명이 늘어났다. 60개월 이상 이용하고 있는 장기이용고객 비중도 2012년 29%에서 지난해 말 기준으로 35%로 상승했다.
고객만족도를 높이는데 성공하면 고객의 충성도가 높아지면서 ‘잠금효과’가 난다. 기존 제품을 사용하던 소비자가 더 좋은 기능을 가진 제품이 나오더라도 계속 기존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한다는 것이다.
SK브로드밴드는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장기우수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혜택서비스인 ‘B타민 서비스’의 적용대상을 2014년 전체고객의 9.9%에서 올해 23.2%로 확대했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경영의 모든 영역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며 “그것이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유지하는 방법으로 여기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자료제공 = SK브로드밴드> [비즈니스포스트 이승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