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내놓은 ‘LG 포터블 스피커’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LG전자는 23일 포터블 스피커가 올해 국내에서 월별 판매량 1만 대를 넘었다고 밝혔다. 지난해 월평균 판매량보다 2.5배가량 많아졌다.
![]() |
||
▲ LG전자는 올해 들어 LG 포터블 스피커의 국내 월별 판매량이 1만 대를 넘었다고 23일 밝혔다. |
LG전자 관계자는 “포터블 스피커는 제품별로 탁월한 휴대성, 모던한 디자인, 높은 야외 활용도 등을 갖췄다”며 “제품마다 구체적인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하자 판매량이 크게 증가했다”고 말했다.
스마트폰, 노트북 등 IT기기와 스피커를 연결해 음악과 게임, 캠핑, 자전거 타기 등을 즐기는 20~30대 고객들로부터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무드(모델명 PH1)’는 190g에 불과한 무게와 깔끔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제품은 지난해 7월에 출시된 뒤 한달 만에 판매량 4천 대를 넘겼다. 올해 들어서는 월별 판매량이 7천 대 이상까지 치솟았다.
‘캔들(모델명 PH3)’은 디자인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11월 출시돼 판매량이 꾸준히 늘어 현재 월 1500대 이상 판매되고 있다.
매장진열도 판매량 증가에 기여했다. LG전자는 스마트폰, 노트북, 미니빔 TV 등과 함께 포터블 스피커를 진열했다.
LG전자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주로 이 제품들과 포터블 스피커를 연결해 사용한다”며 “실제 사용환경을 보여주자 소비자들은 이 제품들을 사려고 매장을 방문했다가 포터블 스피커도 함께 구매하는 사례가 늘었다”고 설명했다.
LG전자는 나들이철을 맞아 야외활동에 특화한 포터블 스피커 판매가 더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액티브(모델명 PH4)’는 캠핑이나 소풍 등 야외활동에 알맞고 ‘쿠키(모델명 PH2)’는 운동이나 레포츠 등에 특화한 제품이라고 LG전자는 설명했다.
손대기 LG전자 한국영업본부 HE(홈엔터테인먼트) 마케팅FD 담당은 “소비자들이 원하는 기능을 적용한 제품들로 포터블 스피커 시장을 지속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