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의 광고대행사업 자회사 나스미디어가 국내에서 중국 인터넷기업 텐센트의 메신저 광고판매를 대행하게 됐다.

나스미디어는 텐센트와 프리미엄 매체의 광고 판매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나스미디어, 중국 텐센트 메신저의 광고판매 대행  
▲ 정기호 나스미디어 대표.
나스미디어는 이번 계약으로 위챗과 큐큐 등 텐센트의 프리미엄 매체에 광고를 판매대행하는 권한을 얻게 됐다. 특히 위챗은 중국인 월 이용자수가 8억 명을 넘는 모바일 메신저다.

김병조 나스미디어 모바일사업실 이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중국 내수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강력한 매체력을 갖추게 됐다"며 “중국 최대 여행사이트 씨트립과 인기 동영상 매체인 유쿠, 중국 최대 소셜 미디어 시나웨이보 등 다양한 중국 매체를 제안하겠다"고 밝혔다.

나스미디어는 지난해 8월에 큐큐닷컴과 텐센트 뉴스 등 미디어 계열의 광고판매 대행계약도 체결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주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