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현대자동차 목표주가가 높아졌다.
미래 모빌리티 기술의 구체화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적정가치 배수(밸류에이션) 재평가 가능성이 커진 것으로 분석됐다.
김준성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6일 현대차 목표주가를 기존 30만 원에서 34만 원으로 올렸다. 투자의견은 기존 매수(BUY)를 유지했다.
5일 현대차 주가는 26만850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김 연구원은 “2020년 이후 그 어느 때보다 미래 모빌리티 시장 경쟁력 구축에 대한 기술 구체화 가능성이 높은 시기라고 판단한다”며 “미국 자동차 관세가 15%로 낮아지면서 실적 컨센서스 하방 경직성과 함께 배당 지급 가시성도 확보했다”고 말했다.
올해 현대차 배당은 지난해와 같은 1주당 1만2천 원이 될 것으로 예상됐다.
2026년 5월에는 2028년 출시될 자율주행 중심 스마트카의 데모가 공개된다. 판매 가격과 원가 추론 컴퓨터 성능, 사업 모델 등 세부내용도 밝혀질 것으로 전망된다.
김 연구원은 “기성 완성차 제조사 가운데 소프트웨어중심차(SDV) 구축을 위한 투자를 이어온 곳은 현대차그룹이 유일하며, 이제 투자 결과를 확인할 시간”이라며 “기술 진전에 대한 확인과 함께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 밸류에이션 리레이팅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2025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186조7332억 원, 영업이익 12조6078억 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됐다. 지난해보다 매출은 6.6% 늘고, 영업이익은 11.5% 줄어드는 것이다. 윤인선 기자
미래 모빌리티 기술의 구체화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적정가치 배수(밸류에이션) 재평가 가능성이 커진 것으로 분석됐다.
▲ 현대자동차가 주가에 대한 적정가치 배수(밸류에이션) 재평가(리레이팅)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과 함께 목표주가도 올라갔다. 사진은 서울 양재동 현대차그룹 본사 모습. <현대차그룹>
김준성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6일 현대차 목표주가를 기존 30만 원에서 34만 원으로 올렸다. 투자의견은 기존 매수(BUY)를 유지했다.
5일 현대차 주가는 26만850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김 연구원은 “2020년 이후 그 어느 때보다 미래 모빌리티 시장 경쟁력 구축에 대한 기술 구체화 가능성이 높은 시기라고 판단한다”며 “미국 자동차 관세가 15%로 낮아지면서 실적 컨센서스 하방 경직성과 함께 배당 지급 가시성도 확보했다”고 말했다.
올해 현대차 배당은 지난해와 같은 1주당 1만2천 원이 될 것으로 예상됐다.
2026년 5월에는 2028년 출시될 자율주행 중심 스마트카의 데모가 공개된다. 판매 가격과 원가 추론 컴퓨터 성능, 사업 모델 등 세부내용도 밝혀질 것으로 전망된다.
김 연구원은 “기성 완성차 제조사 가운데 소프트웨어중심차(SDV) 구축을 위한 투자를 이어온 곳은 현대차그룹이 유일하며, 이제 투자 결과를 확인할 시간”이라며 “기술 진전에 대한 확인과 함께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 밸류에이션 리레이팅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2025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186조7332억 원, 영업이익 12조6078억 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됐다. 지난해보다 매출은 6.6% 늘고, 영업이익은 11.5% 줄어드는 것이다. 윤인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