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NH농협은행이 대화형 질의응답 기능을 갖춘 기업용 자금관리서비스를 재단장해 출시했다.
농협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기업용 통합 자금관리서비스 ‘NH하나로브랜치’에 인공지능(AI) 에이전트를 탑재해 새롭게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개선은 7월 웹케시와 맺은 ‘생성형 AI기반 업무협약’의 후속조치로 이뤄졌다.
하나로브랜치는 대화형 질의응답 기능으로 기업의 자금관리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이 기능으로 사용자는 음성이나 채팅창에 자연스럽게 질문하고 바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농협은행은 이를 통해 기업이 효율적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이상거래 탐지 및 각종 자금보고서 자동 생성 등 생성형 AI기반의 고도화된 기능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이처럼 농협은행은 AI에이전트를 기업뱅킹 등 기업금융 분야에 도입해 디지털 전환을 이끌어갈 계획을 세웠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기업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AI기술을 접목했다”며 “끊임없는 디지털 혁신에 기반해 고객중심 금융서비스를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전해리 기자
농협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기업용 통합 자금관리서비스 ‘NH하나로브랜치’에 인공지능(AI) 에이전트를 탑재해 새롭게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 NH농협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AI에이전트를 탑재한 기업용 자금관리서비스를 출시했다. < NH농협은행 >
이번 개선은 7월 웹케시와 맺은 ‘생성형 AI기반 업무협약’의 후속조치로 이뤄졌다.
하나로브랜치는 대화형 질의응답 기능으로 기업의 자금관리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이 기능으로 사용자는 음성이나 채팅창에 자연스럽게 질문하고 바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농협은행은 이를 통해 기업이 효율적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이상거래 탐지 및 각종 자금보고서 자동 생성 등 생성형 AI기반의 고도화된 기능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이처럼 농협은행은 AI에이전트를 기업뱅킹 등 기업금융 분야에 도입해 디지털 전환을 이끌어갈 계획을 세웠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기업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AI기술을 접목했다”며 “끊임없는 디지털 혁신에 기반해 고객중심 금융서비스를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전해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