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펀드ᐧ신탁ᐧ퇴직연금 비대면 마케팅 TF 발족

▲ 이영우 투자상품ᐧ자산관리부문 부행장(왼쪽에서 네 번째)과 임직원들이 투자상품 비대면 마케팅 TFT 발대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NH농협은행 >

[비즈니스포스트] NH농협은행이 ‘투자상품 비대면 마케팅 TF’를 구성했다. 

NH농협은행은 펀드, 신탁, 퇴직연금 등 다양한 투자 상품을 디지털 플랫폼에서 손쉽게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담 태스크포스(TF)를 발족했다고 28일 밝혔다. 

농협은행은 고객 중심의 투자서비스를 강화하고 차별화한 비대면 거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연말까지 TF를 운영한다.

이번 TF의 주요과제로는 △펀드와 신탁, 퇴직연금의 모바일 가입 과정 혁신 △인공지능(AI) 기반 투자 서비스 △투자자 보호 체계 강화 등이 있다. 

농협은행은 이번 TF 운영을 통해 디지털 플랫폼 경쟁력을 한층 높이겠다고 설명했다.

이영우 투자상품ᐧ자산관리부문 부행장은 “디지털 친화적 고객층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다양한 투자 기회를 누리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혁신금융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해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