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하나은행이 고객을 직접 찾아가는 연금 자산관리 서비스를 시작한다. 

하나은행은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외곽 지역의 퇴직연금 손님을 직접 찾아가는 ‘움직이는 연금 더드림 라운지’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하나은행 '움직이는 연금 더드림 라운지' 운영, 원거리 고객 찾아가

▲ 하나은행이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외곽 지역의 손님을 찾아가는 '움직이는 연금 더드림 라운지' 서비스를 시작했다. <하나은행>


하나은행은 기존의 퇴직연금 전문 대면 상담 채널 ‘연금 더드림 라운지’를 이동식 차량에 구현했다. 연금 전문 컨설턴트가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직접 찾아가 맞춤형 연금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은 △연금상품 운용내역 진단 △연금상품 포트폴리오 상담 △연금관리 컨설팅 등 연금 더드림 라운지와 동일한 은퇴설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지방의 기업체 임직원처럼 대면 상담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전국 단위로 운영한다. 월 1~2회 정기적으로 현장 부스를 설치하고 찾아가는 연금 세미나 등의 금융 교육도 지원한다. 

하나은행 연금사업단 관계자는 “연금 손님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고민한 결과 운영을 시작하게 됐다”며 “손님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찾아가 하나은행만의 세심하고 차별화한 연금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전해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