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무더위 8월 한 달간 치킨 1천 마리 나눔활동 펼쳐

▲ BBQ가 8월 한 달간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아동, 노인복지센터 등 지역사회 곳곳에 총 1천 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 < BBQ >

[비즈니스포스트] BBQ가 8월 무더위에 지친 이웃들에 치킨을 전달하며 선한 영향력 확산에 나섰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8월 한 달간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아동·노인복지센터 등 지역사회 곳곳에 총 1천 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고 27일 밝혔다.

BBQ는 이달 초, 말복을 맞아 용인시, 화성시에 위치한 그룹홈에 방문해 시설 내 아동들에게 200마리의 치킨을 전달했다. 또한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와 함께 기부를 진행했으며, 구립송파노인요양센터 등 노인복지센터 어르신을 비롯한 소외된 이웃에 치킨과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BBQ의 프랜차이즈 교육기관인 이천 치킨대학에서 창업교육팀 전문강사의 지도 아래 매장 오픈 전 교육을 받는 패밀리(가맹점주)와 본사 임직원이 함께 직접 조리한 치킨을 인근 복지시설에 전달하는 활동이다.

한 해도 거르지 않고 26년째 이어진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의 사회공헌 활동 중에서도 드문 사례로 꼽힌다. 전문강사와 패밀리, 임직원이 함께 교육과 나눔을 실천하는 이 프로그램은 본업과 사회책임이 하나로 엮여 ESG(Environment(환경), Social(사회), Governance(지배구조)) 경영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BBQ 관계자는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사회에 되돌려주는 사회공헌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과 지속적인 나눔을 통해 고객, 패밀리, 임직원과 함께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장원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