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CJ올리브영이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활용한 상품 입소문 내기에 나섰다.
CJ올리브영은 22일 고객 참여형 제휴 프로그램 ‘올리브영 쇼핑 큐레이터’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올리브영 쇼핑 큐레이터’는 고객이 CJ올리브영 어플리케이션(앱)에서 추천하고 싶은 상품을 선택해 공유 링크를 생성하고 이를 SNS 등 다양한 채널로 소개해 판매가 이뤄지는 경우 수익을 얻는 제도다.
링크를 누른 뒤 24시간 안에 구매가 발생하면 판매 금액의 일부가 콘텐츠 수익금으로 지급된다. 링크에서 추천 상품을 바로 구매하는 경우에는 수익금 7%, 링크를 활용했지만 추천 상품이 아닌 다른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는 3%를 지급하며 수익금 전액은 CJ올리브영이 부담한다.
CJ올리브영에 따르면 ‘올리브영 쇼핑 큐레이터’를 활용하면 고객이 개인의 경험이 묻어나는 추천을 담아 상품을 입소문 내게 된다. ‘올리브영 쇼핑 큐레이터’로 작은 브랜드들이 조금 더 효과적으로 온라인에 노출되고 인지도 또한 강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CJ올리브영은 말했다.
CJ올리브영 앱 안의 전용 페이지에서 ‘큐레이터 활동 시작하기’를 누르고 약관에 동의하면 누구나 ‘올리브영 쇼핑 큐레이터’로 활동할 수 있다. 추천 상품을 고르면 개인별 고유 URL(웹 주소)이 발급되며 인스타그램·블로그·유튜브·틱톡 등 외부 채널은 물론 CJ올리브영 앱 안의 SNS 서비스 ‘셔터’ 등 내부 채널에서도 링크와 상품 태그 기능을 활용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이솔 기자
CJ올리브영은 22일 고객 참여형 제휴 프로그램 ‘올리브영 쇼핑 큐레이터’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 CJ올리브영이 어플리케이션에서 ‘올리브영 쇼핑 큐레이터’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 CJ올리브영 >
‘올리브영 쇼핑 큐레이터’는 고객이 CJ올리브영 어플리케이션(앱)에서 추천하고 싶은 상품을 선택해 공유 링크를 생성하고 이를 SNS 등 다양한 채널로 소개해 판매가 이뤄지는 경우 수익을 얻는 제도다.
링크를 누른 뒤 24시간 안에 구매가 발생하면 판매 금액의 일부가 콘텐츠 수익금으로 지급된다. 링크에서 추천 상품을 바로 구매하는 경우에는 수익금 7%, 링크를 활용했지만 추천 상품이 아닌 다른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는 3%를 지급하며 수익금 전액은 CJ올리브영이 부담한다.
CJ올리브영에 따르면 ‘올리브영 쇼핑 큐레이터’를 활용하면 고객이 개인의 경험이 묻어나는 추천을 담아 상품을 입소문 내게 된다. ‘올리브영 쇼핑 큐레이터’로 작은 브랜드들이 조금 더 효과적으로 온라인에 노출되고 인지도 또한 강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CJ올리브영은 말했다.
CJ올리브영 앱 안의 전용 페이지에서 ‘큐레이터 활동 시작하기’를 누르고 약관에 동의하면 누구나 ‘올리브영 쇼핑 큐레이터’로 활동할 수 있다. 추천 상품을 고르면 개인별 고유 URL(웹 주소)이 발급되며 인스타그램·블로그·유튜브·틱톡 등 외부 채널은 물론 CJ올리브영 앱 안의 SNS 서비스 ‘셔터’ 등 내부 채널에서도 링크와 상품 태그 기능을 활용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이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