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삿포로맥주가 서울에 해외 첫 상설매장을 열었다.
삿포로맥주의 한국 공식 수입사 엠즈베버리지는 12일 서울 성수동에 ‘삿포로 프리미엄 비어스탠드’를 연다고 11일 밝혔다.
삿포로 프리미엄 비어스탠드는 일본 도쿄 긴자의 대표 매장 ‘삿포로 생맥주 블랙라벨 더 바’의 콘셉트를 적용했다.
팝업스토어가 아닌 삿포로맥주의 첫 해외 상설 매장으로 연중무휴로 상시 운영된다.
매장은 일본의 서서 마시는 주점 문화 ‘타치노미’ 방식을 도입한 스탠딩 바 형태로 구성됐다. 영어로 ‘비어 스탠드’라는 이름으로 표현했다.
삿포로 프리미엄 비어스탠드에서는 따르는 방식에 따라 풍미가 다른 2종류의 삿포로 프리미엄 생맥주를 제공한다.
매장에서만 사용하는 두께 1.1㎜의 잔에 맥주와 거품이 7대 3의 비율을 이룬 '퍼펙트 푸어'와 오리지널 특유의 청량한 목넘김을 특징으로 하는 '클래식 푸어'를 각각 9천 원에 1인당 최대 3잔까지 주문할 수 있다.
상하농원 식재료를 사용한 스낵과 소시지 등 간단한 안주류도 함께 구성했다.
엠즈베버리지 관계자는 “삿포로 프리미엄 비어스탠드는 삿포로맥주의 해외 최초 시험 매장으로 삿포로 프리미엄 생맥주를 즐길 수 있다”며 “삿포로 프리미엄 맥주의 가치와 매력을 더 많은 소비자가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전해리 기자
삿포로맥주의 한국 공식 수입사 엠즈베버리지는 12일 서울 성수동에 ‘삿포로 프리미엄 비어스탠드’를 연다고 11일 밝혔다.

▲ 삿포로맥주가 서울 성수동에 해외 첫 상설매장을 연다. < 엠즈베버리지 >
삿포로 프리미엄 비어스탠드는 일본 도쿄 긴자의 대표 매장 ‘삿포로 생맥주 블랙라벨 더 바’의 콘셉트를 적용했다.
팝업스토어가 아닌 삿포로맥주의 첫 해외 상설 매장으로 연중무휴로 상시 운영된다.
매장은 일본의 서서 마시는 주점 문화 ‘타치노미’ 방식을 도입한 스탠딩 바 형태로 구성됐다. 영어로 ‘비어 스탠드’라는 이름으로 표현했다.
삿포로 프리미엄 비어스탠드에서는 따르는 방식에 따라 풍미가 다른 2종류의 삿포로 프리미엄 생맥주를 제공한다.
매장에서만 사용하는 두께 1.1㎜의 잔에 맥주와 거품이 7대 3의 비율을 이룬 '퍼펙트 푸어'와 오리지널 특유의 청량한 목넘김을 특징으로 하는 '클래식 푸어'를 각각 9천 원에 1인당 최대 3잔까지 주문할 수 있다.
상하농원 식재료를 사용한 스낵과 소시지 등 간단한 안주류도 함께 구성했다.
엠즈베버리지 관계자는 “삿포로 프리미엄 비어스탠드는 삿포로맥주의 해외 최초 시험 매장으로 삿포로 프리미엄 생맥주를 즐길 수 있다”며 “삿포로 프리미엄 맥주의 가치와 매력을 더 많은 소비자가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전해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