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넵튠은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와 제휴를 맺고 ‘앱인토스’ 파트너사로 참여한다고 8일 밝혔다.
‘앱인토스’는 토스 앱 내에서 제휴 파트너사의 게임, 엔터테인먼트, 생활형 콘텐츠 등을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앱인앱 서비스다. 금융 기능을 넘어 다양한 콘텐츠를 하나의 앱에서 즐길 수 있도록 이용자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넵튠은 이번 제휴로 현재 보유 중인 캐주얼 모바일 게임 지식재산권(IP) 가운데 토스 이용자에게 적합한 콘텐츠를 선별, 미니게임 형태로 제공한다.
토스는 이번 제휴로 콘텐츠 다양성과 이에 따른 앱 체류시간 증가를 기대한다.
이를 시작으로 넵튠은 토스의 앱인토스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협업 범위를 점진적으로 확대한다.
넵튠 관계자는 “이번 협업으로 자사 게임 IP의 유통 채널을 확대하고 더 많은 이용자에게 캐주얼 게임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다양한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해 콘텐츠 공급 기반을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희경 기자
‘앱인토스’는 토스 앱 내에서 제휴 파트너사의 게임, 엔터테인먼트, 생활형 콘텐츠 등을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앱인앱 서비스다. 금융 기능을 넘어 다양한 콘텐츠를 하나의 앱에서 즐길 수 있도록 이용자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 넵튠이 8일 토스와 제휴를 맺고 앱인토스의 파트너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넵튠>
넵튠은 이번 제휴로 현재 보유 중인 캐주얼 모바일 게임 지식재산권(IP) 가운데 토스 이용자에게 적합한 콘텐츠를 선별, 미니게임 형태로 제공한다.
토스는 이번 제휴로 콘텐츠 다양성과 이에 따른 앱 체류시간 증가를 기대한다.
이를 시작으로 넵튠은 토스의 앱인토스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협업 범위를 점진적으로 확대한다.
넵튠 관계자는 “이번 협업으로 자사 게임 IP의 유통 채널을 확대하고 더 많은 이용자에게 캐주얼 게임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다양한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해 콘텐츠 공급 기반을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