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SOOP(옛 아프리카TV)이 다섯 번째 ESG 리포트를 발간했다.
SOOP은 2024년 한 해 동안 추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전략과 실행 성과를 담은 공식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2024년은 SOOP이 아프리카TV에서 사명을 변경한 뒤 글로벌 플랫폼으로 본격적인 도약을 시작한 해다. 리포트에는 새로운 사명 아래 다양한 문화와 언어를 아우르며 추진해 온 플랫폼 전략과 지속가능 경영 실천 내용까지 폭넓게 포함했다.
환경 분야에서는 임직원과 스트리머가 주도하는 캠페인을 통해 이용자 참여 기반의 환경 인식 제고 활동을 전개했다. 식목일 봉사 활동, 환경 기부 커머스, 남한산성 정화 활동 등 환경 실천 챌린지 콘텐츠를 진행하며, 환경경영 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시도를 이어갔다.
사회 분야에서는 지역사회와 연계한 콘텐츠 기반 공헌 활동을 중심으로 1% 나눔운동, 청년 장학 연계 캠페인 등을 추진했다. 스트리머 지식재산권(IP) 굿즈 기획 및 기부형 커머스 운영, 생명존중 캠페인, 문화예술 지원 활동 등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을 확대했다.
지배구조 분야에서는 감사위원회 신설을 통해 이사회의 독립성과 감독 기능을 강화하고 ESG 위원회 및 실무 협의체를 통한 지속가능경영 논의를 정례화했다. 또 여성 사외이사 선임을 통해 이사회의 다양성과 균형을 강화했다. 정희경 기자
SOOP은 2024년 한 해 동안 추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전략과 실행 성과를 담은 공식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 SOOP이 ESG 성과를 담은 공식 보고서를 1일 발간했다. < SOOP >
2024년은 SOOP이 아프리카TV에서 사명을 변경한 뒤 글로벌 플랫폼으로 본격적인 도약을 시작한 해다. 리포트에는 새로운 사명 아래 다양한 문화와 언어를 아우르며 추진해 온 플랫폼 전략과 지속가능 경영 실천 내용까지 폭넓게 포함했다.
환경 분야에서는 임직원과 스트리머가 주도하는 캠페인을 통해 이용자 참여 기반의 환경 인식 제고 활동을 전개했다. 식목일 봉사 활동, 환경 기부 커머스, 남한산성 정화 활동 등 환경 실천 챌린지 콘텐츠를 진행하며, 환경경영 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시도를 이어갔다.
사회 분야에서는 지역사회와 연계한 콘텐츠 기반 공헌 활동을 중심으로 1% 나눔운동, 청년 장학 연계 캠페인 등을 추진했다. 스트리머 지식재산권(IP) 굿즈 기획 및 기부형 커머스 운영, 생명존중 캠페인, 문화예술 지원 활동 등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을 확대했다.
지배구조 분야에서는 감사위원회 신설을 통해 이사회의 독립성과 감독 기능을 강화하고 ESG 위원회 및 실무 협의체를 통한 지속가능경영 논의를 정례화했다. 또 여성 사외이사 선임을 통해 이사회의 다양성과 균형을 강화했다. 정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