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하나은행이 사내 업무지원 플랫폼에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해 업무효율을 높인다.
하나은행은 직원들의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업무지원 플랫폼인 '지식챗봇'에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를 전면 적용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하나금융티아이와 협업해 생성형 AI 기술을 내재화한 대화형 방식으로 구현됐다.
생성형 AI는 하나은행의 규정과 질의응답, 게시글, 전자결재 문서 등 업무지식을 종합해 구체적 답변을 제공한다.
명확한 출처도 함께 제시해 답변의 신뢰도도 높였다.
지식챗봇의 기존 편의기능인 필요서류 안내, 상품 정보제공, 하나원큐메뉴 안내, 금융계산기 및 실시간 환율정보, 번역기 등은 그대로 유지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최신 디지털 기술을 금융서비스 및 직원들의 업무에 접목해 효율성을 높일 것이라"며 "이번 서비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영역에서 생성형 AI 업무지원 플랫폼을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권석천 기자
하나은행은 직원들의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업무지원 플랫폼인 '지식챗봇'에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를 전면 적용했다고 17일 밝혔다.

▲ 하나은행이 업무효율을 높이기 위해 AI 기술 적용을 확대했다. <하나은행>
이번 서비스는 하나금융티아이와 협업해 생성형 AI 기술을 내재화한 대화형 방식으로 구현됐다.
생성형 AI는 하나은행의 규정과 질의응답, 게시글, 전자결재 문서 등 업무지식을 종합해 구체적 답변을 제공한다.
명확한 출처도 함께 제시해 답변의 신뢰도도 높였다.
지식챗봇의 기존 편의기능인 필요서류 안내, 상품 정보제공, 하나원큐메뉴 안내, 금융계산기 및 실시간 환율정보, 번역기 등은 그대로 유지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최신 디지털 기술을 금융서비스 및 직원들의 업무에 접목해 효율성을 높일 것이라"며 "이번 서비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영역에서 생성형 AI 업무지원 플랫폼을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권석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