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국내 주식시장에서 해운주에 주목해야 한다는 증권가 의견이 나왔다.
하나증권 리서치센터 글로벌투자분석실은 2일 하나구루아이 보고서에서 “컨테이너 운임이 일주일 만에 30% 폭등했다”며 오늘의 테마로 ‘해운’을 꼽았다.
관련 종목으로는 HMM, 티케이케미칼, 태웅로직스, 팬오션, KSS해운, STX그린로지스 등을 제시했다.
중국 상하이해운거래소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가 2072.1을 기록하며 1주 전보다 30.68% 상승했다.
지난달 12일 이후 미국과 중국의 관세 전쟁이 휴전상태에 접어들자 이 시기에 서둘러 물량을 선적하려는 움직임이 나타났기 때문이다.
로테르담, 함부르크 등 유럽 주요 항만에서 컨테이너 처리 작업이 지연된 점도 운임 상승요인으로 지목됐다.
하나증권은 “불확실한 관세 정책과 태평양 횡단 노선의 선복량 부족에 따라 높은 운임비가 단기간 계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박재용 기자
하나증권 리서치센터 글로벌투자분석실은 2일 하나구루아이 보고서에서 “컨테이너 운임이 일주일 만에 30% 폭등했다”며 오늘의 테마로 ‘해운’을 꼽았다.

▲ 2일 하나증권이 오늘의테마로 '해운'을 제시했다. 사진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롱비치항.
관련 종목으로는 HMM, 티케이케미칼, 태웅로직스, 팬오션, KSS해운, STX그린로지스 등을 제시했다.
중국 상하이해운거래소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가 2072.1을 기록하며 1주 전보다 30.68% 상승했다.
지난달 12일 이후 미국과 중국의 관세 전쟁이 휴전상태에 접어들자 이 시기에 서둘러 물량을 선적하려는 움직임이 나타났기 때문이다.
로테르담, 함부르크 등 유럽 주요 항만에서 컨테이너 처리 작업이 지연된 점도 운임 상승요인으로 지목됐다.
하나증권은 “불확실한 관세 정책과 태평양 횡단 노선의 선복량 부족에 따라 높은 운임비가 단기간 계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박재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