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무신사가 유통하는 패션 브랜드 마뗑킴이 일본 오프라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했다.
무신사는 28일 마뗑킴 시부야점이 개점 4일 만에 누적 방문객 4천 명, 누적 매출 3억2천만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마뗑킴 시부야점은 일본 도쿄 시부야의 복합문화공간 ‘미야시타 파크’에 24일 공식 개장했다. 약 38평 규모 매장에 2025년 봄·여름(SS) 시즌 신상품과 하이엔드 라인 '킴마틴' 컬렉션 등 350여 가지 상품을 선보였다.
정식 개점 하루 전날 열린 ‘프리 오프닝’ 행사에는 일본 미디어와 패션 업계 관계자, 인플루언서 등 500여 명이 참석하기도 했다.
개점 당일인 24일 하루 동안 방문객 1천여 명을 기록하며 일 매출 800만 엔(약 8천만 원)을 기록한 것으로 파악됐다. 27일까지 누적 방문객 4천여 명, 누적 매출 3200만 엔(약 3억2천만 원)을 달성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와 팝업을 통해 축적한 노하우와 타깃 고객의 수요를 바탕으로 현지화 전략을 세운 것이 오프라인에서도 좋은 반응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 더 많은 현지 고객들이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 접점 확대에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무신사는 28일 마뗑킴 시부야점이 개점 4일 만에 누적 방문객 4천 명, 누적 매출 3억2천만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 마뗑킴 시부야점 매장 앞에 대기하는 고객들. <무신사>
마뗑킴 시부야점은 일본 도쿄 시부야의 복합문화공간 ‘미야시타 파크’에 24일 공식 개장했다. 약 38평 규모 매장에 2025년 봄·여름(SS) 시즌 신상품과 하이엔드 라인 '킴마틴' 컬렉션 등 350여 가지 상품을 선보였다.
정식 개점 하루 전날 열린 ‘프리 오프닝’ 행사에는 일본 미디어와 패션 업계 관계자, 인플루언서 등 500여 명이 참석하기도 했다.
개점 당일인 24일 하루 동안 방문객 1천여 명을 기록하며 일 매출 800만 엔(약 8천만 원)을 기록한 것으로 파악됐다. 27일까지 누적 방문객 4천여 명, 누적 매출 3200만 엔(약 3억2천만 원)을 달성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와 팝업을 통해 축적한 노하우와 타깃 고객의 수요를 바탕으로 현지화 전략을 세운 것이 오프라인에서도 좋은 반응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 더 많은 현지 고객들이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 접점 확대에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