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하나투어가 연매출과 영업이익 목표를 포함한 기업가치 제고 방안을 발표했다.
하나투어는 16일 기업가치 제고 전략을 공시하며 매출과 영업이익 연평균 성장률(CAGR)을 각각 15%, 40%까지 끌어올리겠다고 밝혔다.
2027년 목표 영업이익률은 15% 이상으로 설정됐다.
하나투어는 이익 환원을 위한 주주친화 정책도 함께 추진한다.
2024년부터 2027년까지 발생하는 연결 기준 당기순이익의 약 50%를 배당과 자사주 매입과 소각에 활용하는 내용이 포함됐다.
세부적으로는 당기순이익의 30~40%를 배당하고 10~20%를 자사주 매입과 소각에 사용한다는 계획이다.
하나투어는 또한 보유하고 있던 자사주 54만9253주를 전량 소각하기로 15일 결정했다.
소각 규모는 약 339억8천만 원으로 전체 발행 주식 수의 약 3.4%에 해당한다. 소각 예정일은 30일이다. 박도은 기자
하나투어는 16일 기업가치 제고 전략을 공시하며 매출과 영업이익 연평균 성장률(CAGR)을 각각 15%, 40%까지 끌어올리겠다고 밝혔다.

▲ 하나투어가 2027년까지 매출 9천억 원, 영업이익 1400억 원 이상을 달성하겠다는 중장기 경영 목표를 내놨다. <하나투어>
2027년 목표 영업이익률은 15% 이상으로 설정됐다.
하나투어는 이익 환원을 위한 주주친화 정책도 함께 추진한다.
2024년부터 2027년까지 발생하는 연결 기준 당기순이익의 약 50%를 배당과 자사주 매입과 소각에 활용하는 내용이 포함됐다.
세부적으로는 당기순이익의 30~40%를 배당하고 10~20%를 자사주 매입과 소각에 사용한다는 계획이다.
하나투어는 또한 보유하고 있던 자사주 54만9253주를 전량 소각하기로 15일 결정했다.
소각 규모는 약 339억8천만 원으로 전체 발행 주식 수의 약 3.4%에 해당한다. 소각 예정일은 30일이다. 박도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