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HMM이 친환경 연료 컨테이너선을 늘린다.
HMM이 9천TEU급 친환경 컨테이너선 ‘HMM 그린호’를 인도받았다고 25일 밝혔다.
‘HMM 그린호’는 친환경 연료인 메탄올을 사용하는 선박으로 친환경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2023년 2월 HD현대삼호(7척), HJ중공업(2척)에 발주한 9척의 9천TEU급 선박 가운데 첫 번째 컨테이너선이다.
HMM 그린호는 바이오메탄올을 사용한다. 바이오메탄올은 기존 화석연료 대비 탄소배출은 65% 이상, 황산화물은 100%, 질소산화물은 80%까지 줄일 수 있다.
HMM 그린호는 친환경 연료인 메탄올을 사용하며 다양한 친환경 기술도 적용됐다.
북미 지역 운항 시 필수인 질소산화물 저감장치를 비롯해 항만 정박 중 발전기 사용 시 배출되는 오염물질 방지를 위한 육상전원설비(AMP)와 전기히터(보일러 기능 대체), 해양 생태계 교란 방지를 위한 선박평형수처리설비(BWTS)등 전 세계 주요 항구에서 요구하는 설비를 완비해 항로 제약 없이 운항 가능하다.
HMM은 메탄올 연료 컨테이너 1호선 HMM 그린호를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까지 총 9척을 순차적으로 인도받을 계획을 세웠다.
HMM 그린호는 HMM이 단독으로 운항하고 있는 인도·지중해 항로(FIM)에 투입된다. 박도은 기자
HMM이 9천TEU급 친환경 컨테이너선 ‘HMM 그린호’를 인도받았다고 25일 밝혔다.

▲ HMM이 9천TEU급 친환경 컨테이너선 ‘HMM 그린호’를 인도받았다고 25일 밝혔다. < HMM >
‘HMM 그린호’는 친환경 연료인 메탄올을 사용하는 선박으로 친환경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2023년 2월 HD현대삼호(7척), HJ중공업(2척)에 발주한 9척의 9천TEU급 선박 가운데 첫 번째 컨테이너선이다.
HMM 그린호는 바이오메탄올을 사용한다. 바이오메탄올은 기존 화석연료 대비 탄소배출은 65% 이상, 황산화물은 100%, 질소산화물은 80%까지 줄일 수 있다.
HMM 그린호는 친환경 연료인 메탄올을 사용하며 다양한 친환경 기술도 적용됐다.
북미 지역 운항 시 필수인 질소산화물 저감장치를 비롯해 항만 정박 중 발전기 사용 시 배출되는 오염물질 방지를 위한 육상전원설비(AMP)와 전기히터(보일러 기능 대체), 해양 생태계 교란 방지를 위한 선박평형수처리설비(BWTS)등 전 세계 주요 항구에서 요구하는 설비를 완비해 항로 제약 없이 운항 가능하다.
HMM은 메탄올 연료 컨테이너 1호선 HMM 그린호를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까지 총 9척을 순차적으로 인도받을 계획을 세웠다.
HMM 그린호는 HMM이 단독으로 운항하고 있는 인도·지중해 항로(FIM)에 투입된다. 박도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