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SOOP이 광고 대행사 플레이디(PLAYD)를 인수해 디지털 광고 경쟁력을 강화한다.
SOOP은 디지털 광고 대행사 플레이디(PLAYD)의 지분 70%를 735억 원에 인수한다고 11일 밝혔다.
SOOP은 이번 인수를 통해 기존 광고 사업의 강점에 더해 플레이디의 퍼포먼스 광고와 디지털 마케팅 역량을 결합한다는 구상이다.
플레이디는 2010년 설립된 디지털 광고 대행 및 온라인 커머스 광고 전문 기업이다.
퍼포먼스 광고(광고 성과를 실시간 분석해 최적화하는 방식) 시장에서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0년 코스닥 상장 이후 연간 5천억 원 규모의 광고를 운영하고 있는 업계 주요 광고 대행사다.
이번 인수를 통해 SOOP은 기존 자회사인 프리비알(음성광고 및 SNS 마케팅 전문), CTTD(디지털 광고 및 UX/UI 디자인 역량 기반 광고 전문)와 함께 퍼포먼스 광고, 미디어 광고를 아우르는 통합 광고 서비스를 갖추게 된다.
SOOP은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광고 및 마케팅 사업을 확장하기로 했다. 이 밖에 플레이디가 운영하는 자체 브랜드를 활용한 라이브 커머스를 활성화시키는 등 커머스 사업과 시너지도 기대된다.
최영우 SOOP 최고전략책임자(CSO)는 “플레이디 인수를 통해 양사의 광고 분석·운영·기술력을 통합해 데이터 중심의 마케팅 서비스를 강화하고, 광고와 커머스를 접목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희경 기자
SOOP은 디지털 광고 대행사 플레이디(PLAYD)의 지분 70%를 735억 원에 인수한다고 11일 밝혔다.

▲ SOOP은 광고 대행사 플레이디의 지분 70%를 인수한다고 11일 밝혔다.
SOOP은 이번 인수를 통해 기존 광고 사업의 강점에 더해 플레이디의 퍼포먼스 광고와 디지털 마케팅 역량을 결합한다는 구상이다.
플레이디는 2010년 설립된 디지털 광고 대행 및 온라인 커머스 광고 전문 기업이다.
퍼포먼스 광고(광고 성과를 실시간 분석해 최적화하는 방식) 시장에서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0년 코스닥 상장 이후 연간 5천억 원 규모의 광고를 운영하고 있는 업계 주요 광고 대행사다.
이번 인수를 통해 SOOP은 기존 자회사인 프리비알(음성광고 및 SNS 마케팅 전문), CTTD(디지털 광고 및 UX/UI 디자인 역량 기반 광고 전문)와 함께 퍼포먼스 광고, 미디어 광고를 아우르는 통합 광고 서비스를 갖추게 된다.
SOOP은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광고 및 마케팅 사업을 확장하기로 했다. 이 밖에 플레이디가 운영하는 자체 브랜드를 활용한 라이브 커머스를 활성화시키는 등 커머스 사업과 시너지도 기대된다.
최영우 SOOP 최고전략책임자(CSO)는 “플레이디 인수를 통해 양사의 광고 분석·운영·기술력을 통합해 데이터 중심의 마케팅 서비스를 강화하고, 광고와 커머스를 접목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