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아시아나항공이 화물기 사업 부문의 분할합병을 결의했다.
아시아나항공은 25일 임시 주주총최를 열고 화물기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해 에어인천 매각한다는 내용의 분할합병 안건을 결의했다고 공시했다.
분할합병 기일은 오는 6월09일이다. 매각대금은 4700억 원이다.
이번 분할매각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업결합을 유럽연합으로부터 최종 승인받기 위해 추진하는 것이다.
유럽연합 경쟁당국은 2024년 2월 두 기업의 기업결합의 승인하면서 △유럽 4개 중복노선(파리, 프랑크푸르트, 바르셀로나, 로마)에 신규 항공사의 진입 △아시아나항공 화물기 사업 부문 매수자 승인 등을 조건으로 내걸었다.
이에 따라 에어인천이 2025년 1월 아시아나항공 화물기 사업 부문 인수 본계약을 체결했다.
아시아나항공은 2024년 말 기준 화물기를 총 13대 보유하고 있다. 2024년 항공화물사업 매출은 1조7182억 원으로 2023년보다 7.0% 증가했다.
아시아나항공은 25일 임시 주주총최를 열고 화물기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해 에어인천 매각한다는 내용의 분할합병 안건을 결의했다고 공시했다.

▲ 아시아나항공이 25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화물기 사업 부문 분할매각안을 통과시켰다.
분할합병 기일은 오는 6월09일이다. 매각대금은 4700억 원이다.
이번 분할매각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업결합을 유럽연합으로부터 최종 승인받기 위해 추진하는 것이다.
유럽연합 경쟁당국은 2024년 2월 두 기업의 기업결합의 승인하면서 △유럽 4개 중복노선(파리, 프랑크푸르트, 바르셀로나, 로마)에 신규 항공사의 진입 △아시아나항공 화물기 사업 부문 매수자 승인 등을 조건으로 내걸었다.
이에 따라 에어인천이 2025년 1월 아시아나항공 화물기 사업 부문 인수 본계약을 체결했다.
아시아나항공은 2024년 말 기준 화물기를 총 13대 보유하고 있다. 2024년 항공화물사업 매출은 1조7182억 원으로 2023년보다 7.0%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