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HLD&I 한라의 아파트 브랜드가 국제 디자인 공모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HL D&I 한라는 자사 아파트 브랜드 에피트의 디자인 5건이 ‘2025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Asia Design Prize, ADP)'에서 공간·건축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ADP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올해 모두 22개국의 1879건의 디자인이 출품됐고 산업디자인, 공간·건축, 커뮤니케이션 3개 분야에서 모두 304개의 디자인이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 수상작으로 선정된 에피트 디자인은 △공동주택 외관 △문주(EFETE GATE) △커뮤니티 휴게시설(CLUB EFETE GATE) △와이드 필로티 △스퀘어 가든 등이다.
에피트의 공동주택 외관 디자인은 HL그룹의 아이덴티티 심벌을 패턴화시긴 것이며 문주 디자인은 문주, 경비실, 키즈스테이션, 드롭존 등 다양한 역할의 기능을 하나의 시각적 프레임으로 연결했다.
커뮤니티 휴게시설은 상부 휴게공간을 결합해 넓고 개방적 시야를 제공하며 입주민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스퀘어 가든은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스페이스 원의 조성시설에서 영감을 받았다.
HL D&I한라 관계자는 “혁신적 디자인과 차별화된 서비스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인애 기자
HL D&I 한라는 자사 아파트 브랜드 에피트의 디자인 5건이 ‘2025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Asia Design Prize, ADP)'에서 공간·건축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 에피트 문주 디자인. < HL D&I한라 >
ADP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올해 모두 22개국의 1879건의 디자인이 출품됐고 산업디자인, 공간·건축, 커뮤니케이션 3개 분야에서 모두 304개의 디자인이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 수상작으로 선정된 에피트 디자인은 △공동주택 외관 △문주(EFETE GATE) △커뮤니티 휴게시설(CLUB EFETE GATE) △와이드 필로티 △스퀘어 가든 등이다.
에피트의 공동주택 외관 디자인은 HL그룹의 아이덴티티 심벌을 패턴화시긴 것이며 문주 디자인은 문주, 경비실, 키즈스테이션, 드롭존 등 다양한 역할의 기능을 하나의 시각적 프레임으로 연결했다.
커뮤니티 휴게시설은 상부 휴게공간을 결합해 넓고 개방적 시야를 제공하며 입주민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스퀘어 가든은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스페이스 원의 조성시설에서 영감을 받았다.
HL D&I한라 관계자는 “혁신적 디자인과 차별화된 서비스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인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