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수서고속철(SRT)의 냉방 서비스 개선 사례가 우수 적극행정 사례로 꼽혔다.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26일 SRT 냉방 서비스 개선 사례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2024년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는 국민이 국민신문고를 통해 공익적 목적으로 정부 및 공공기관에게 적극행정을 요청하면 담당자가 문제를 해결하는 민원처리제도다.
에스알은 지난해 국민신문고를 통해 여름철 SRT 냉방 관련 불편 민원을 접수하고 △송풍구 등 열자 공조장치 일제 정비 △냉방효율을 높이기 위한 열 차단필름 부착 △이동식 냉방장치 추가 운영 등의 조치를 취했다.
에스알의 조치는 SRT 객실 내 평균온도가 23.8도에서 23.1도로 0.7도 낮아지는 등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적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상유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26일 SRT 냉방 서비스 개선 사례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2024년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에스알(SR)이 운영하는 수서고속철(SRT) 열차. <에스알>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는 국민이 국민신문고를 통해 공익적 목적으로 정부 및 공공기관에게 적극행정을 요청하면 담당자가 문제를 해결하는 민원처리제도다.
에스알은 지난해 국민신문고를 통해 여름철 SRT 냉방 관련 불편 민원을 접수하고 △송풍구 등 열자 공조장치 일제 정비 △냉방효율을 높이기 위한 열 차단필름 부착 △이동식 냉방장치 추가 운영 등의 조치를 취했다.
에스알의 조치는 SRT 객실 내 평균온도가 23.8도에서 23.1도로 0.7도 낮아지는 등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적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상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