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호반그룹 임직원이 오크베리 직원에게 브랜드데이에 음식을 건네받고 있다. <호반그룹>
호반그룹은 글로벌 브랜드 오크베리와 ‘브랜드 데이’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오크베리는 열대 열매 아사이 전문 디저트 브랜드로 2016년 브라질에서 설립된지 8년 만에 미국과 호주 등 40개국 이상에서 점포 700여 곳을 여는 등 급성장했다.
브랜드데이는 유명 맛집 메뉴를 사내식당에서 즐길 수 있도록 호반호텔앤리조트와 CJ프레시웨이가 진행하는 프로젝트다.
올해 첫 번째 브랜드데이 메뉴로는 오크베리의 '골든소울'과 '페어리베리'가 나왔다. 이번 협업은 오크베리 코리아가 기업 구내식당과 협력하는 첫 번째 사례다.
호반그룹은 특별한 외식경험과 만족도를 제공하기 위해 외식브랜드 협업뿐 아니라 비건데이와 샐러드 도시락 등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에는 모듈형 조리로봇에 투자했고 2023년에는 소상공인에 창업공간과 창업지원금을 지원했다.
호반호텔앤리조트 식음기획팀 관계자는 “직원 모두의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슈퍼푸드’ 아사이베리를 올해 첫 번재 브랜드데이 메뉴로 선정했다”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균형 있는 식단을 위해 다양한 협업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