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신한은행이 퇴직연금 서비스를 개편해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인다.
신한은행은 퇴직연금 거래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나의 퇴직연금’을 전면 개편했다고 10일 밝혔다.
나의 퇴직연금은 신한은행 모바일 앱 쏠뱅크에서 퇴직연금 가입고객이 계좌정보와 평가금액, 보유상품 정보 등을 안내받는 서비스다.
신한은행 퇴직연금 가입고객은 이에 따라 △그래프를 통한 나의 수익률 변동 확인 △‘신호등’ 기능으로 가입 상품 위험도 점검 △상품 관련 다양한 뉴스 제공 등 퇴직연금 가입 상품 수익률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특히 상장지수펀드(ETF)를 거래할 때 기존에는 3단계였던 보유상품변경 프로세스를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간소화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더불어 고객 수익률 향상을 위해 ETF 상품군을 은행권에서 가장 많은 190개로 늘렸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이 이번 개편으로 퇴직연금 수익률을 보다 쉽게 확인하고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하나로 연결된 솔루션을 만들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편하겠다”고 말했다. 김환 기자
신한은행은 퇴직연금 거래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나의 퇴직연금’을 전면 개편했다고 10일 밝혔다.

▲ 신한은행이 소비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퇴직연금 서비스를 개편했다.
나의 퇴직연금은 신한은행 모바일 앱 쏠뱅크에서 퇴직연금 가입고객이 계좌정보와 평가금액, 보유상품 정보 등을 안내받는 서비스다.
신한은행 퇴직연금 가입고객은 이에 따라 △그래프를 통한 나의 수익률 변동 확인 △‘신호등’ 기능으로 가입 상품 위험도 점검 △상품 관련 다양한 뉴스 제공 등 퇴직연금 가입 상품 수익률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특히 상장지수펀드(ETF)를 거래할 때 기존에는 3단계였던 보유상품변경 프로세스를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간소화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더불어 고객 수익률 향상을 위해 ETF 상품군을 은행권에서 가장 많은 190개로 늘렸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이 이번 개편으로 퇴직연금 수익률을 보다 쉽게 확인하고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하나로 연결된 솔루션을 만들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편하겠다”고 말했다. 김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