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포드가 배터리 분리막 문제로 합선 및 차량 화재 위험이 있는 하이브리드차(PHEV) 2만여 대를 미국에서 리콜한다.
삼성SDI가 대상 차량에 배터리를 공급한 것으로 파악됐다.
1일(현지시각) 로이터에 따르면 포드는 2만484대의 하이브리드차 자발적 시정조치(리콜) 보고서를 미 도로교통안전국(NHTSA)에 작년 12월20일자로 접수했다.
포드는 2020~2024년형 포드 이스케이프 1만6480대 및 2021~2024년형 링컨 코세어 차량 4004대를 리콜한다.
미 도로교통안전국은 전체 리콜 대상 차량 가운데 1%가 결함을 보일 것으로 추산했다.
도로교통안전국은 차량에 탑재된 고전압 배터리 분리막이 충격에 취약해 셀 내부에 합선을 일으킬 수 있다고 결함 내용을 설명했다.
합선으로 차량 동력 시스템이 중단되거나 배터리 발열로 화재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점도 거론됐다.
아직까지 이번 리콜과 관련된 내용으로 사고나 부상이 보고된 적은 없다.
도로교통안전국은 문제에 원인이 배터리셀 제조 과정일 수 있다고 지목하면서 삼성SDI 헝가리 공장이 배터리셀 제조처라고 보고서에 명시했다.
포드는 딜러사를 통해 차량의 배터리 에너지 제어 모듈(BECM)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 하는 방식으로 리콜을 진행한다. 이근호 기자
삼성SDI가 대상 차량에 배터리를 공급한 것으로 파악됐다.
▲ 포드 리콜 보고서 일부분. 삼성SDI가 헝가리 공장에서 배터리를 제조했다고 명시했다. < NHTSA >
1일(현지시각) 로이터에 따르면 포드는 2만484대의 하이브리드차 자발적 시정조치(리콜) 보고서를 미 도로교통안전국(NHTSA)에 작년 12월20일자로 접수했다.
포드는 2020~2024년형 포드 이스케이프 1만6480대 및 2021~2024년형 링컨 코세어 차량 4004대를 리콜한다.
미 도로교통안전국은 전체 리콜 대상 차량 가운데 1%가 결함을 보일 것으로 추산했다.
도로교통안전국은 차량에 탑재된 고전압 배터리 분리막이 충격에 취약해 셀 내부에 합선을 일으킬 수 있다고 결함 내용을 설명했다.
합선으로 차량 동력 시스템이 중단되거나 배터리 발열로 화재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점도 거론됐다.
아직까지 이번 리콜과 관련된 내용으로 사고나 부상이 보고된 적은 없다.
도로교통안전국은 문제에 원인이 배터리셀 제조 과정일 수 있다고 지목하면서 삼성SDI 헝가리 공장이 배터리셀 제조처라고 보고서에 명시했다.
포드는 딜러사를 통해 차량의 배터리 에너지 제어 모듈(BECM)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 하는 방식으로 리콜을 진행한다. 이근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