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셀트리온이 독일에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텔라라(성분명 우스테키누맙) 바이오시밀러(생체의약품 복제약)인 스테키마를 출시해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셀트리온은 13일(현지시각)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현지 언론사를 대상으로 미디어 간담회를 열고 스테키마를 소개했다고 26일 밝혔다.
독일은 유럽 주요 5개 나라로 꼽힐 뿐 아니라 유럽 의료 산업의 시장성과 상징성을 모두 지닌 국가로 평가 받는다.
이번 간담회에는 김형기 셀트리온 대표이사 부회장 등 셀트리온 관계자를 비롯해 독일 의료 전문 매체 20여 곳이 참석했다.
김형기 글로벌판매사업부 대표이사 부회장은 “셀트리온은 임상부터 생산, 판매까지 전 과정을 단일 회사에서 운영하며 효율성과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있다”며 “우수한 제품력과 공급 안정성을 바탕으로 독일에서 선구자를 넘어 리더로 자리잡았다”고 말했다.
셀트리온은 이 자리에서 스테키마뿐 아니라 기존 바이오시밀러인 램시마SC와 유플라이마 등의 임상 결과도 발표했다.
셀트리온 독일 법인은 2019년에 설립된 이후 5년 만에 직원 수를 80명까지 늘리며 총 7개 의약품을 판매하고 있다.
현재 독일에서 램시마 제품군은 71%, 허쥬마는 31%, 베그젤마는 25%, 트룩시마는 22%의 점유율을 바탕으로 항암제 및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분야에서 선두권을 유지하고 있다고 셀트리온은 설명했다.
유민혁 셀트리온 유럽사업본부 담당장은 “이번 미디어 간담회를 통해 셀트리온 후속 제품군에 대한 시장의 높은 기대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셀트리온은 바이오시밀러를 넘어 신약, 위탁개발생산(CDMO)에 이르는 신규 사업으로 회사의 성장을 넓혀가고 있는 만큼 그 기반을 더욱 굳건히 유지할 수 있도록 제품 판매 성과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은파 기자
셀트리온은 13일(현지시각)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현지 언론사를 대상으로 미디어 간담회를 열고 스테키마를 소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셀트리온, 독일에서 자기면역질환 바이오시밀러 내놓고 판매 본격화](https://www.businesspost.co.kr/news/photo/202410/20241020151428_23076.jpg)
▲ 셀트리온(사진)이 유럽에서 바이오시밀러 스테키마를 출시하고 현지 미디어 간담회를 열면서 판매를 본격화하고 있다.
독일은 유럽 주요 5개 나라로 꼽힐 뿐 아니라 유럽 의료 산업의 시장성과 상징성을 모두 지닌 국가로 평가 받는다.
이번 간담회에는 김형기 셀트리온 대표이사 부회장 등 셀트리온 관계자를 비롯해 독일 의료 전문 매체 20여 곳이 참석했다.
김형기 글로벌판매사업부 대표이사 부회장은 “셀트리온은 임상부터 생산, 판매까지 전 과정을 단일 회사에서 운영하며 효율성과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있다”며 “우수한 제품력과 공급 안정성을 바탕으로 독일에서 선구자를 넘어 리더로 자리잡았다”고 말했다.
셀트리온은 이 자리에서 스테키마뿐 아니라 기존 바이오시밀러인 램시마SC와 유플라이마 등의 임상 결과도 발표했다.
셀트리온 독일 법인은 2019년에 설립된 이후 5년 만에 직원 수를 80명까지 늘리며 총 7개 의약품을 판매하고 있다.
현재 독일에서 램시마 제품군은 71%, 허쥬마는 31%, 베그젤마는 25%, 트룩시마는 22%의 점유율을 바탕으로 항암제 및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분야에서 선두권을 유지하고 있다고 셀트리온은 설명했다.
유민혁 셀트리온 유럽사업본부 담당장은 “이번 미디어 간담회를 통해 셀트리온 후속 제품군에 대한 시장의 높은 기대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셀트리온은 바이오시밀러를 넘어 신약, 위탁개발생산(CDMO)에 이르는 신규 사업으로 회사의 성장을 넓혀가고 있는 만큼 그 기반을 더욱 굳건히 유지할 수 있도록 제품 판매 성과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