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중소기업 상생 노력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 CJ온스타일은 19일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으로 열린 '2024 민관협력 오픈 이노베이션' 지원사업 성과 공유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공로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은 김지현 CJ온스타일 성장추진실장이 오픈 이노베이션 성과 공유회에서 주요 성과들을 소개하는 모습. < CJ온스타일 >

[비즈니스포스트] CJ온스타일이 중소기업과 협력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CJ온스타일은 19일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으로 열린 '2024 민관협력 오픈 이노베이션' 지원사업 성과 공유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공로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민관협력 오픈 이노베이션'은 중소벤처기업부가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협업을 독려하고 운영 자금을 지원하는 상생 협력 사업이다. CJ온스타일은 9월 '2024년 민관협력 오픈 이노베이션'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CJ온스타일은 국내 헬스앤뷰티 유망 브랜드 성장을 지원하는 상생 프로그램 'CJ온큐베이팅' 운영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밀리어스와 톰은 CJ온큐베이팅 3기 가운데 공동 1등을 차지한 브랜드다. 뷰티 온라인몰 '밀리밀리'를 운영 중인 밀리어스는 피부 구조와 유사한 비건 콜라겐을 사용한 '콜라피 3D 압박 콜라겐팩'을 대표 상품으로 내세워 일본·홍콩 등 세계로 진출하고 있다.

밀리어스는 이번 전국 통합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에 선정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도 받았다.

홈라이프 솔루션 기업 앳홈이 운영하는 홈 에스테틱 프로그램 '톰'은 톰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액 20억 원을 넘겼다.

CJ온스타일은 지난해 CJ그룹 계열사 가운데 최초로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의 프로그램 '팁스' 운영사에 선정되며 CJ온큐베이팅을 내놨다. CJ온큐베이팅은 모바일부터 TV, 유튜브까지 판로 확대는 물론, 최대 4억 원의 창업 지원금과 마케팅, 품질 개선까지 다방면으로 지원한다. 

CJ온큐베이팅은 현재 3기까지 선발돼 24개의 새 브랜드를 배출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윈-윈 생태계를 위해 브랜드 자생력을 돕기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과 투자 검토 등 브랜드 육성 밸류체인을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협력사 성장이 온스타일의 성장으로, 온스타일의 성장이 다시 협력사 성장으로 이어지는 선순환을 만들어 유망 중소기업 육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CJ온스타일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해 대·중소기업 사이 동반성장 우수 상생협력 사례를 뽑는 '2024년 제2차 윈윈 아너스'에도 선정됐다. 

CJ온큐베이팅 1기 선발사 스튜디오에피소드에서 운영하는 식물성 보습케어 브랜드 '넛세린'과 시너지 창출로 중소 협력사 성장을 지원한 데 따른 것이다. 류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