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하이트진로가 소주와 맥주의 호조에 힘입어 3분기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하이트진로는 3분기에 연결기준으로 매출 6857억 원, 영업이익 702억 원을 냈다고 13일 공시했다. 2023년 3분기보다 매출은 4.8%, 영업이익은 61.4% 늘었다.
3분기 순이익은 438억 원이다. 지난해 3분기보다 100.9% 증가했다.
소주 부문은 3분기에 매출 3770억 원, 영업이익 481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3분기보다 매출은 5.4%, 영업이익은 53.6% 증가했다.
맥주 부문 영업이익은 5배 넘게 증가했다.
맥주 부문은 3분기 매출 2457억 원, 영업이익 211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4.3%, 영업이익은 409.2% 늘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올해 마케팅 비용 효율화를 지속하며 영업이익이 증가했다”며 “전체적인 주류시장 규모 축소에도 신제품 출시와 다브랜드 제품 전략으로 판매량에서도 좋은 성과를 보이면서 매출 또한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
하이트진로는 3분기에 연결기준으로 매출 6857억 원, 영업이익 702억 원을 냈다고 13일 공시했다. 2023년 3분기보다 매출은 4.8%, 영업이익은 61.4% 늘었다.
▲ 하이트진로가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6857억 원, 영업이익 702억 원을 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4.8%, 영업이익은 61.4% 증가했다.
3분기 순이익은 438억 원이다. 지난해 3분기보다 100.9% 증가했다.
소주 부문은 3분기에 매출 3770억 원, 영업이익 481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3분기보다 매출은 5.4%, 영업이익은 53.6% 증가했다.
맥주 부문 영업이익은 5배 넘게 증가했다.
맥주 부문은 3분기 매출 2457억 원, 영업이익 211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4.3%, 영업이익은 409.2% 늘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올해 마케팅 비용 효율화를 지속하며 영업이익이 증가했다”며 “전체적인 주류시장 규모 축소에도 신제품 출시와 다브랜드 제품 전략으로 판매량에서도 좋은 성과를 보이면서 매출 또한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