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컴투스는 생존게임 모바일 신작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가 전 세계 170여 개 지역에서 글로벌 공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는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와 북미, 유럽 등 전 세계 170여 개 지역에서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독일어, 프랑스어 등 총 7개 언어로 서비스 된다. 
 
컴투스, 모바일 신작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 글로벌 공식 출시

▲ 컴투스는 생존 모바일 게임 신작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를 170여 개국에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컴투스> 


앞서 미리 해보기(얼리 엑세스)를 진행한 미국, 영국, 필리핀 3개 지역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업그레이드된 버전으로 출시됐다.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는 PC와 콘솔 플랫폼에서 글로벌 누적 판매량 300만 장을 기록한 인기 생존 게임 '프로스트펑크'의 모바일 버전이다. 원작 개발사인 11비트 스튜디오와 '디아블로 이모탈', '해리포터: 깨어난 마법' 등 인기 지식재산권(IP) 기반 모바일 게임을 다수 제작한 넷이즈가 개발했다.

게임은 갑작스레 빙하기를 맞이한 인류가 거대한 증기기관으로 만들어진 도시를 경영하며, 극한의 환경 속에서 더 많은 생존자를 모아 살아남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용자는 생존과 도시 발전을 위해 나아가는 과정에서 도덕적 선택 기로에 놓이게 되며, 이 과정에서 게임의 주제 의식을 맛볼 수 있다.

소셜 요소와 미니게임 등을 접목한 콘텐츠 등 모바일 버전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도 있다. 멀티플레이 콘텐츠 '특수 산업'을 통해 다른 이용자들과 교류할 수 있고, '글로벌 의제'를 통해 전 세계의 산업, 의료, 환경 등에 대해 토론을 펼칠 수 있다.

또 18세기 초 주식 거래 시스템을 그대로 재현한 '주식 시장', 여러 보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펍', 병에 걸린 시민 들을 치료하는 '병원' 등 독창적 게임 요소도 있다. 

회사는 이번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는 다양한 이벤트를연다. 정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