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롯데웰푸드가 해외 소비자들에게 빼빼로데이를 알리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29일 인플루언서 ‘토퍼 길드’를 포함한 빼빼로 글로벌 리포터 10명이 한국을 방문해 빼빼로데이 문화를 체험했다고 밝혔다.
빼빼로 글로벌 리포터는 한국의 빼빼로데이 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는 크리에이터다. 올해 9월 진행한 리포터 모집에는 58개 나라에서 약 700명이 지원했다. 지원자 가운데 10명이 리포터에 선발됐다.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전체 지원자 가운데 40%가 미국 거주자였다. 필리핀 거주자가 11%, 캐나다 거주자는 8%를 차지했다. 나이지리아, 남아프리카공화국, 자메이카 등 다양한 나라에서 지원했다.
빼빼로 글로벌 리포터에는 구독자 4640만 명을 보유한 미국 유튜버 토퍼 길드가 합류했다. 토퍼 길드는 최근 한국을 방문했다.
토퍼 길드는 롯데마트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 마련된 빼빼로데이 전용 구역에서 다양한 맛의 빼빼로를 맛본 후 박스에 빼빼로와 메시지 카드를 담아 택배를 발송했다. 미국으로 돌아가면 ‘빼빼로집’을 제작해 영상으로 공개하기로 했다.
글로벌 리포터 10명은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롯데웰푸드 본사를 찾았다. 리포터들은 빼빼로 브랜드 소개와 빼빼로데이의 탄생 과정을 들은 후 롯데마트로 이동해 빼빼로데이 현장 분위기를 경험했다.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에 오픈한 빼빼로 미니팝업스토어를 방문해 기획 제품과 굿즈를 구경하고 빼빼로 캐릭터인 ‘빼로’와 함께 숏츠 영상을 찍어 올리기도 했다.
이 밖에도 한복 체험, 광화문 관광, 나만의 빼빼로 만들기, 길거리 인터뷰 등을 진행하고 각자 콘텐츠를 제작했다. 제작된 콘텐츠는 빼빼로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차례대로 공개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빼빼로 글로벌 리포터들이 빼빼로와 빼빼로데이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한국에서의 경험을 적극적으로 소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전 세계적으로 한국의 나눔 문화가 확산되고 K-과자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
롯데웰푸드는 29일 인플루언서 ‘토퍼 길드’를 포함한 빼빼로 글로벌 리포터 10명이 한국을 방문해 빼빼로데이 문화를 체험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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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웰푸드가 빼빼로데이 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글로벌 리포트 10명을 선발했다. 글로벌 리포터로 뽑힌 유튜버 토퍼 길드가 롯데마트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서 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웰푸드>
빼빼로 글로벌 리포터는 한국의 빼빼로데이 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는 크리에이터다. 올해 9월 진행한 리포터 모집에는 58개 나라에서 약 700명이 지원했다. 지원자 가운데 10명이 리포터에 선발됐다.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전체 지원자 가운데 40%가 미국 거주자였다. 필리핀 거주자가 11%, 캐나다 거주자는 8%를 차지했다. 나이지리아, 남아프리카공화국, 자메이카 등 다양한 나라에서 지원했다.
빼빼로 글로벌 리포터에는 구독자 4640만 명을 보유한 미국 유튜버 토퍼 길드가 합류했다. 토퍼 길드는 최근 한국을 방문했다.
토퍼 길드는 롯데마트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 마련된 빼빼로데이 전용 구역에서 다양한 맛의 빼빼로를 맛본 후 박스에 빼빼로와 메시지 카드를 담아 택배를 발송했다. 미국으로 돌아가면 ‘빼빼로집’을 제작해 영상으로 공개하기로 했다.
글로벌 리포터 10명은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롯데웰푸드 본사를 찾았다. 리포터들은 빼빼로 브랜드 소개와 빼빼로데이의 탄생 과정을 들은 후 롯데마트로 이동해 빼빼로데이 현장 분위기를 경험했다.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에 오픈한 빼빼로 미니팝업스토어를 방문해 기획 제품과 굿즈를 구경하고 빼빼로 캐릭터인 ‘빼로’와 함께 숏츠 영상을 찍어 올리기도 했다.
이 밖에도 한복 체험, 광화문 관광, 나만의 빼빼로 만들기, 길거리 인터뷰 등을 진행하고 각자 콘텐츠를 제작했다. 제작된 콘텐츠는 빼빼로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차례대로 공개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빼빼로 글로벌 리포터들이 빼빼로와 빼빼로데이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한국에서의 경험을 적극적으로 소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전 세계적으로 한국의 나눔 문화가 확산되고 K-과자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