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롯데칠성음료가 프랑스에서 열린 식품 박람회에 처음으로 참석해 소비자 및 해외바이어들과 소통했다.
롯데칠성음료는 19일부터 23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된 식품 박람회 ‘SIAL파리 2024’에서 탄산음료 ‘밀키스제로’와 소주 ‘새로’를 선보였다고 24일 밝혔다.
▲ 롯데칠성음료가 19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 식품 박람회 ‘SIAL파리 2024’에서 탄산음료 ‘밀키스제로’와 소주 ‘새로’를 선보였다. <롯데칠성음료> |
SIAL파리는 프랑스에서 2년마다 열리는 식품 박람회다. 전 세계 식품 기업들이 참가해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박람회에는 130여 개 나라에서 기업 7500여 개가 참가했다. 누적 방문객 약 30만 명을 기록했다.
밀키스제로와 새로는 ‘SIAL 혁신상 셀렉션’으로 선정됐다. 한국식품산업협회에 따르면 국내외 식품 업계 전문가들이 심사 후 혁신성과 창의성을 갖춘 제품을 SIAL 혁신상으로 선정한다.
롯데칠성음료는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 및 바이어와 소통했다.
롯데칠성음료는 회사의 주료와 음료 제품을 섞은 칵테일 시음존을 운영했다. 포토존과 굿즈 증정 이벤트 등 참여형 콘텐츠도 마련했다. 바이어들과 롯데칠성음료 제품의 글로벌 진출 방안도 논의했다.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박람회 기간 롯데칠성음료 부스에는 2만여 명이 방문했다. 유럽, 아시아, 중동, 북중미, 남미 등 세계 각국 바이어들의 상담은 500여 건이 진행됐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박람회에서 맥주 크러시, 칠성사이다, 탐스, 롯데 알로에베라, 순하리, 별빛청하 스파클링, 순하리 레몬진 등도 선보였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롯데칠성음료 제품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트렌드에 맞는 제품들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을 계속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