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임직원에게 소비자 보호 강화를 당부했다.
신한금융은 21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진 회장을 비롯한 은행·카드 등 그룹사 10곳 최고경영자(CEO) 및 금융소비자보호 담당 임직원 150여명이 모인 가운데 ‘소비자보호 콘퍼런스’를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진 회장은 “소비자보호 강화는 고객의 소리를 토대로 우리 스스로를 ‘진단’하고 ‘개선’하고자 하는 마음가짐에서 시작한다”며 “모든 임직원이 어제의 나를 돌아보고 스스로 안일한 점을 찾기 위한 치열한 노력을 계속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한금융은 그룹 소비자보호 성과를 되짚고 고객 편의성 혁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이번 콘퍼런스를 마련했다.
행사에서는 고객 불만 의견이 제도 개선으로 이어진 우수 사례가 발표됐고 뒤이어 진 회장을 비롯한 그룹사 CEO가 우수 개선 의견을 전달한 고객 5명에 감사장을 전달했다.
이유재 서울대 경영대학 교수가 고객가치 경영과 금융소비자보호 중요성을 주제로 기조강연도 진행했다.
임직원들은 그뒤 토론을 통해 소비자보호 현안 이슈와 개선방향을 논의했고 각 그룹사에서 선발된 소비자보호 정책 연구회 참여 직원들은 그동안 연구한 내용을 발표했다. 김환 기자
신한금융은 21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진 회장을 비롯한 은행·카드 등 그룹사 10곳 최고경영자(CEO) 및 금융소비자보호 담당 임직원 150여명이 모인 가운데 ‘소비자보호 콘퍼런스’를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임직원에 소비자 보호 강화를 강조했다.
진 회장은 “소비자보호 강화는 고객의 소리를 토대로 우리 스스로를 ‘진단’하고 ‘개선’하고자 하는 마음가짐에서 시작한다”며 “모든 임직원이 어제의 나를 돌아보고 스스로 안일한 점을 찾기 위한 치열한 노력을 계속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한금융은 그룹 소비자보호 성과를 되짚고 고객 편의성 혁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이번 콘퍼런스를 마련했다.
행사에서는 고객 불만 의견이 제도 개선으로 이어진 우수 사례가 발표됐고 뒤이어 진 회장을 비롯한 그룹사 CEO가 우수 개선 의견을 전달한 고객 5명에 감사장을 전달했다.
이유재 서울대 경영대학 교수가 고객가치 경영과 금융소비자보호 중요성을 주제로 기조강연도 진행했다.
임직원들은 그뒤 토론을 통해 소비자보호 현안 이슈와 개선방향을 논의했고 각 그룹사에서 선발된 소비자보호 정책 연구회 참여 직원들은 그동안 연구한 내용을 발표했다. 김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