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금융  금융

신한은행 '고객중심 가치경영' 인정받아,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11년 연속 1위

김지영 기자 lilie@businesspost.co.kr 2024-09-26 16:27:5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신한은행 '고객중심 가치경영' 인정받아,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11년 연속 1위
▲ 26일 서울시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수상식에서 박현주 신한은행 소비자보호그룹장(오른쪽)과 한수희 한국능률협회 대표이사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신한은행>
[비즈니스포스트] 신한은행이 고객중심 가치경영활동 노력을 인정받았다.

신한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은행산업 부문 1위 기업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KCSI는 국내 각 산업 상품 및 서비스 관련 고객이 만족하는 정도를 나타내는 대표적 지수로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는다.

신한은행은 2014년 이후 연속으로 11년 동안 1위, 누적으로는 모두 21회 1위를 달성했다.

신한은행은 △올바른 상품 판매문화 확립을 위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 강화 △고객접점별 맞춤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한 전략 수립 및 서비스 품질 개선 △대기기간 증가에 따른 ‘고객응대 집중기간’ 운영으로 대응체계 마련 △금융소외계층 접근성 향상을 위한 상생금융 활동 등 여러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 맞춤 솔루션과 편리한 서비스에 더해 고객보호와 권익제고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최신기사

'윤석열 탄핵 후폭풍' 국힘 최고위원 5명 전원 사퇴, 한동훈 지도부 붕괴 앞둬
외신 윤석열 탄핵 놓고 "계엄 도박 역효과", "신념 고집에 여당도 돌아서"
한동훈 "윤석열 탄핵 할 일을 한 것", 당내 책임론에 사퇴 거부 의사 보여
탄핵 윤석열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 마지막 순간까지 국가 위해 최선"
이재명 "윤석열 파면 조속히 이뤄지게 싸워야, 새로운 나라 만들어야"
민주당 윤석열 탄핵 이어 특검·국정조사도 추진, 정국 주도권 굳히기 나서
한덕수 윤석열 탄핵소추안 가결에 "마음 무거워", "국정안정에 노력 다할 것"
민주당 "윤석열 직무정지는 12·3 내란 수습의 첫 걸음" "내란 특검 빠르게 구성할 것"
국회의장 우원식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 "헌법재판관 임명 서두르겠다"
윤석열 탄핵소추안 국회 본회의서 찬성 204표로 가결, 국민의힘 12표 이탈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