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로템 수소전기트램 홈페이지. <현대로템> |
[비즈니스포스트] 현대로템이 수소전기트램 홍보를 위한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현대로템은 9일 차세대 수소 모빌리티인 수소전기트램의 공식 홈페이지를 공개하고, 회사 홈페이지와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통해서도 접속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수소전기트램 홈페이지는 차량 개발 역사부터 디자인, 기술력 등 주요 특징까지 차량 관련 핵심 내용들을 집대성한 온라인 기반 종합 홍보 플랫폼이다.
이 홈페이지는 차량 프리뷰, 개발 역사, 디자인, 기술력 등 수소전기트램에 관해 다각도로 살펴볼 수 있는 파트 구성을 갖췄다.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는 차량 프리뷰 영상을 통해 수소전기트램의 내·외부 디자인을 다양한 각도로 볼 수 있다.
또 홈페이지에는 지금의 수소전기트램이 개발되기까지의 개발 역사를 담은 특별 다큐멘터리 영상도 수록됐다.
해당 영상에는 현대로템 담당자와 전문가가 직접 출연해 수소전기트램의 특장점을 소개한다. 현대로템의 수소전기트램은 수소연료전지를 탑재해 전차선이 필요 없고, 1회 충전으로 장거리 운행이 가능하다.
디자인 파트에서는 수소전기트램의 다양한 이미지 콘텐츠를 통해 차량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차량 외관을 여러 각도에서 둘러볼 수 있는 360도 뷰와 함께 객실과 운전실 가상현실(VR) 이미지를 통해 수소전기트램의 전체적 형상을 들여다볼 수 있다.
기술력 파트에선 수소연료전지 등 수소전기트램에 적용된 핵심 기술 사양과 애니메이션으로 구현된 작동 원리 설명, 차량 제원, 효율성 등 세부 요소들을 소개한다.
한편 현대자동차그룹은 올해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CES)에서 그룹사의 기술과 역량을 집약한 수소 가치사슬(밸류체인) 사업 브랜드인 'HTWO'를 발표했다. 수소전기트램은 그룹의 수소 전환 관련 핵심 사업 중 하나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