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맥도날드가 지난해 출시된 진도 대파를 활용한 버거를 재출시하고 관련 메뉴를 확대한다.
맥도날드는 14일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를 재출시했다고 밝혔다.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는 2023년 7월 맥도날드가 ‘한국의 맛’ 프로젝트를 통해 선보인 메뉴다.
으깬 감자와 진도 대파가 박힌 크림치즈로 속을 채운 크로켓이 패티로 들어갔다.
해당 메뉴는 출시 일주일 만에 50만 개가 팔렸고 한 달 동안 150만 개가 팔리며 조기 품절됐다. 지난해 9월 재출시돼 누적 판매량 280만 개를 기록했다.
맥도날드는 진도 대파 라인업을 확대한다.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치킨 버거’와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머핀’을 새 메뉴로 내놨다.
오프라인 팝업 매장 ‘맥도날드 진도 파스티벌’도 운영한다. 포토존과 게임존 등이 구성된 팝업 매장으로 서울 상암 MBC 앞 문화광장에서 15일부터 4일 동안 진행된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에 큰 사랑을 주신 고객분들께 보답하고자 새로워진 신메뉴와 함께 아침부터 저녁까지 즐길 수 있는 진도 대파 라인업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맥도날드는 14일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를 재출시했다고 밝혔다.

▲ 조기 품절 대란 사태를 일으킨 맥도날드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가 재출시된다. <한국맥도날드>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는 2023년 7월 맥도날드가 ‘한국의 맛’ 프로젝트를 통해 선보인 메뉴다.
으깬 감자와 진도 대파가 박힌 크림치즈로 속을 채운 크로켓이 패티로 들어갔다.
해당 메뉴는 출시 일주일 만에 50만 개가 팔렸고 한 달 동안 150만 개가 팔리며 조기 품절됐다. 지난해 9월 재출시돼 누적 판매량 280만 개를 기록했다.
맥도날드는 진도 대파 라인업을 확대한다.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치킨 버거’와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머핀’을 새 메뉴로 내놨다.
오프라인 팝업 매장 ‘맥도날드 진도 파스티벌’도 운영한다. 포토존과 게임존 등이 구성된 팝업 매장으로 서울 상암 MBC 앞 문화광장에서 15일부터 4일 동안 진행된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에 큰 사랑을 주신 고객분들께 보답하고자 새로워진 신메뉴와 함께 아침부터 저녁까지 즐길 수 있는 진도 대파 라인업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