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CU가 6일 선보인 두바이 초콜릿이 하루 만에 완판됐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8일 두바이 스타일 초콜릿 20만 개가 출시 하루 만에 모두 판매됐다고 밝혔다.
 
CU '두바이 초콜릿', 판매 시작 하루 만에 준비 물량 20만 개 모두 소진

▲ CU에서 선보인 두바이 초콜릿이 출시 하루만에 준비된 수량이 모두 판매됐다. < BGF리테일 >


지난주부터 CU의 자체 커머스 앱 포켓CU의 실시간 검색어 톱10에는 두바이 초콜릿 관련 검색어가 1위부터 6위까지 차지했고 판매 당일 상당수의 점포에서 ‘오픈런’ 현상이 일어났다고 BGF리테일은 설명했다.

두바이 초콜릿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 위치한 '픽스 디저트 쇼콜라티에'라는 회사의 제품이다. 초콜릿에 피스타치오와 중동에서 즐겨먹는 얇은 국수인 카다이프 스프레드를 넣었다.

CU에서 이번에 판매하는 제품은 수급이 어려운 카다이프 대신 한국식 건면을 활용했다. 일주일에 두 번, 수요일과 토요일 입고되며 가격은 4천 원이다.

김장웅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두바이 초콜릿이 국내에 정식 수입되기 전 소비자들의 기대를 빠르게 충족시키기 위해 제품 개발에 전력을 쏟았다"며 "앞으로도 국내뿐 아니라 해외 인기 상품들에 대한 트렌드를 가장 빠르게 쫓아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상품 기획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