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아시아나항공이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와 손잡고 문화예술 활성화에 나선다.
아시아나항공은 17일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와 문화마케팅협약을 맺고 앞으로 문화예술분야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는 문화체육관광부에 속한 국내 유일의 국립오케스트라로 국립오페라단, 국립발레단, 국립합창단, 국립현대무용단 등과도 활발히 협업하는 예술단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아시아나항공은 △국립심포니 오케스트라 단원의 해외 공연시 항공권·악기 화물 운송 할인 지원 △공연 영상물 기내 상영 △공연시 온·오프라인 채널 홍보 등을 진행한다.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는 △해외 공연시 아시아나항공 우선 이용 △아시아나항공 후원 컨텐츠 초대권 제공 및 아시아나클럽 회원 대상 공연 할인 제공 △아시아나클럽 우수회원 초청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아시아나항공은 2023년 8월 국내항공사 최초로 예술의전당과도 업무협약을 맺어 문화예술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와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들에게 문화예술 분야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돼 뜻 깊다”며 “문화예술 교류 및 지원 경험과 예술 기관과 시너지를 살려 문화예술 저변 확대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동현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17일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와 문화마케팅협약을 맺고 앞으로 문화예술분야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아시아나항공 A350 항공기의 모습. <아시아나항공>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는 문화체육관광부에 속한 국내 유일의 국립오케스트라로 국립오페라단, 국립발레단, 국립합창단, 국립현대무용단 등과도 활발히 협업하는 예술단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아시아나항공은 △국립심포니 오케스트라 단원의 해외 공연시 항공권·악기 화물 운송 할인 지원 △공연 영상물 기내 상영 △공연시 온·오프라인 채널 홍보 등을 진행한다.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는 △해외 공연시 아시아나항공 우선 이용 △아시아나항공 후원 컨텐츠 초대권 제공 및 아시아나클럽 회원 대상 공연 할인 제공 △아시아나클럽 우수회원 초청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아시아나항공은 2023년 8월 국내항공사 최초로 예술의전당과도 업무협약을 맺어 문화예술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와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들에게 문화예술 분야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돼 뜻 깊다”며 “문화예술 교류 및 지원 경험과 예술 기관과 시너지를 살려 문화예술 저변 확대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동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