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GS25가 글로벌 식품 박람회에 참석해 수출 기회를 모색했다.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은 5일 태국 방콕에서 열린 식품 박람회 '타이펙스'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GS25 글로벌 식품박람회 참가, “수출국 확대 및 우수 해외 협력사 발굴”

▲ GS25가 국내 유통사 최초로 글로벌 식품 박람회에 참석해 수출입 관련사항과 해외협력사 발굴에 대해 논의했다. 사진은 방콕 식품 박람회에서 GS25의 부스. < GS리테일 >


타이펙스는 각국 3200여개 업체가 참가하고 8만 여명이 참관하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규모 식품 무역 박람회다. 

GS25는 실제 매장 모습으로 구현한 박람회 부스를 마련했으며 GS리테일 수출입 상품기획팀 7명을 방콕으로 파견해 해외 기업 관계자들과 상담을 진행했다.

태국과 필리핀, 홍콩, 말레이시아, 아랍에미리트 등 32개국 82개 업체와 수출 관련 상담이 이뤄졌다.

점보라면 시리즈, 오모리김치찌개 라면 등 자체브랜드(PB) 라면이 주목을 받았고 자체브랜드인 리얼프라이스 상품도 관심을 끌었다고 GS리테일은 설명했다.

GS25는 기업 12곳과 구체적 수출 논의를 진행했다. 물량 규모 등 세부 계약 사항을 조율한 뒤 올해 안에 본격적으로 수출을 시작할 것으로 알려졌다.

GS25는 신규 해외 협력사 13곳에서 유명 상품을 들여와 국내에서 선보일 계획도 세웠다. 스낵, 음료, 면류, 안주, 가정간편식(HMR) 등 5가지 품목을 중심으로 이르면 8월부터 전국 GS25 매장에서 출시된다.

김은주 GS리테일 수출입 상품기획(MD) 팀장은 “수출입 상담을 동시에 진행하는 전략으로 자체브랜드 상품 수출국 확대 및 우수한 해외 협력사를 발굴하는 등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글로벌 수출입 인프라 구축 등의 역량 강화를 통해 내수뿐 아니라 주요 수출입 유통사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