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배달의민족이 앱화면을 개편한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8일 점주 권익 신장과 고객의 직관적 앱사용을 돕고자 홈화면 등 이용자 사용 경험을 개편한다고 밝혔다.
 
배민 앱화면 개편, 카드형 홈화면에서 화면 상단 서비스별 탭화면으로 바뀐다

▲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홈화면 등 이용자 사용 경험을 개편한다. <우아한형제들>


기존 카드형 홈화면 구성은 서비스별 탭화면으로 바뀐다. 화면 상단에 서비스별 탭을 만들어 배민배달, 가게배달, 장보기·쇼핑, 배민선물하기 등 서비스를 나란히 노출한다.

배민배달 또는 가게배달 탭을 선택하면 상세 음식 카테고리를 볼 수 있다. 배민배달과 가게배달 탭을 통해 각각 같은 크기 화면이 노출된다. 고객 개인별 맞춤형 노출 화면도 제공된다.

우아한형제들은 개편 방안에 대한 효과를 테스트해 새로운 이용자 사용 경험을 선보이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국환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배달의민족에 가장 중요한 파트너인 사장님의 성장과 배달의민족을 이용하는 고객의 편의성 강화를 위해 앱을 계속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며 “고객 선호도와 편의성을 높여 업주의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