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올해 1분기(1월~3월) 국내 전기차 판매량이 역대 1분기 기준 처음으로 전년 동기보다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4일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국내 전기차 판매량은 2만5550대로 2023년 1분기(3만4186대)와 비교해 25.3% 줄어든 것으로 집계됐다.
국내 1분기 전기차 판매량이 전년 동기와 비교해 감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1분기 기준 국내 전기차 판매량을 살펴보면 2020년 1만763대, 2021년 1만3273대, 2022년 2만7853대, 2023년 3만4186대로 해마다 증가세를 유지했다.
반면 올 1분기 국내 하이브리드차 판매는 큰 폭의 증가세를 보였다.
1분기 국내에서 하이브리드차는 9만9832대가 팔려 전년 동기보다 판매량이 46.3% 늘었다.
같은기간 129.3% 증가한 액화석유가스(LPG)를 제외하면 다른 연료별 국내 판매 대수는 모두 뒷걸음친 것으로 집계됐다.
올 1분기 전년 동기와 비교해 휘발유차는 18.7%, 경유차는 55.7%, 전기차는 25.3%, 기타연료는 37.7% 판매량이 줄었다. 허원석 기자
4일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국내 전기차 판매량은 2만5550대로 2023년 1분기(3만4186대)와 비교해 25.3% 줄어든 것으로 집계됐다.
▲ '더 뉴 쏘렌토' 하이브리드 모델. <기아>
국내 1분기 전기차 판매량이 전년 동기와 비교해 감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1분기 기준 국내 전기차 판매량을 살펴보면 2020년 1만763대, 2021년 1만3273대, 2022년 2만7853대, 2023년 3만4186대로 해마다 증가세를 유지했다.
반면 올 1분기 국내 하이브리드차 판매는 큰 폭의 증가세를 보였다.
1분기 국내에서 하이브리드차는 9만9832대가 팔려 전년 동기보다 판매량이 46.3% 늘었다.
같은기간 129.3% 증가한 액화석유가스(LPG)를 제외하면 다른 연료별 국내 판매 대수는 모두 뒷걸음친 것으로 집계됐다.
올 1분기 전년 동기와 비교해 휘발유차는 18.7%, 경유차는 55.7%, 전기차는 25.3%, 기타연료는 37.7% 판매량이 줄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