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건강한 마음을 선물하세요", CU 대국민 '감정 나눔 캠페인' 진행

김예원 기자 ywkim@businesspost.co.kr 2024-03-25 08:51:4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CU가 감정 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

CU는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과 함께 대국민 '감정 나눔 캠페인'을 4월1일부터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건강한 마음을 선물하세요", CU 대국민 '감정 나눔 캠페인' 진행
▲ CU가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과 '감정 나눔 캠페인'을 펼친다. < BGF리테일 >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국내외 18개 생명보험회사가 협력해 설립한 공익법인이다. 생명존중 정신을 전파하기 위해 연령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CU는 온라인 기반의 감정가게 캠페인을 오프라인으로 확장해 전국 1만7천여 개의 CU 점포를 '감정나눔 편의점'으로 활용한다. CU를 이용하는 고객 누구나 계산대, 시식대 인근에 비치된 감정카드를 자유롭게 가져갈 수 있다.

감정카드는 1인 상황극 콘텐츠로 유명한 유튜버 '사내뷰공업'의 부캐릭터 김민지, 김혜진, 황한솔 등 캐릭터들을 활용해 10종으로 제작됐다. '열심히 하는 건 결과가 어떻든 그 자체로 의미 있는거야', '우리모두 짱 귀여워!' 등 행복, 응원, 희망 등의 메시지를 유쾌하게 풀어냈다.

감정카드 뒷면의 QR코드나 포켓CU에서 연결되는 감정가게에 접속하면 CU 자체 캐릭터인 'CU 프렌즈' 전용 감정카드를 포함한 다양한 디자인의 감정카드를 만나볼 수 있다. 좋은 감정 사기, 나쁜 감정 팔기, 마음 돋보기 등 다른 부가 기능들도 이용 가능하다.

CU에서 찾은 감정카드를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1400명에게 겟커피 핫 아메리카노(L), 연세 단팥 생크림빵, 연세 초코 생크림빵, 츄파춥스 등 쿠폰을 증정한다.

이번 대국민 감정 나눔 캠페인은 4월1일부터 30일까지 전국 CU 및 자체 커머스앱 포켓CU에서 진행된다.

강병학 BGF리테일 브랜드 마케팅팀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고 전하는 것에 익숙하지 않은 청소년 고객들은 물론 CU를 찾는 많은 고객들이 서로 긍정적인 감정으로 연결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CU는 '좋은 친구'라는 기업 정체성에 맞춘 다양한 시도로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파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최신기사

권한대행 한덕수 국회의장 우원식 예방, "정부 국회와 합심해 위기 극복"
헌재 탄핵심판 심리 절차 준비, 16일 윤석열에게 답변서 제출 요청
한동훈 16일 오전 기자회견 열기로, '대표 사퇴 의사 밝힐 듯'
권성동 이재명의 '국정안정협의체' 제안 거부, "국힘 여전히 여당" "당정협의로 운영"
고려아연 금감원에 진정서, "MBK파트너스 비밀유지계약 위반 조사 필요"
한국은행 "'계엄사태' 이후 실물경제 위축 조짐, 장기화 되면 모든 수단 동원"
SK하이닉스 HBM 생산능력 확대, 청주공장에 D램 인력 추가 배치
탄핵 격랑에도 '대왕고래' 시추 시작, 석유공사 첫 결과 내년 상반기 나올 듯
권한대행 한덕수 대통령비서실장 정진석 만나, "모든 정부 조직은 권한대행 지원 체제로"
서울 '악성 미분양' 3년 만에 최대, 청약 경쟁률은 3년 만에 최고치로 '양극화'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