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LG전자가 초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신규 라인업을 앞세워 미국 빌트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전자는 현지시각으로 27일부터 2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규모 주방·욕실 전시회인 ‘KBIS 2024’에 참여해 새로운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LG전자,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미국 시장 공략

▲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싱글 월 오븐'과 '식기세척기'.


KBIS는 주방·욕실 관련 최신 트렌드를 대변하는 전시회로 매년 인테리어 전문가, 주방 디자이너, 건축가 등 전 세계 빌트인 가전 고객들이 찾는다.

회사가 이번 전시회에서 공개하는 신제품은 무광 스테인리스 재질이 특징이다.  △프렌치도어 냉장고 △칼럼형 냉장고 △칼럼형 와인셀러 △오븐 △식기세척기 등 다양한 빌트인 가전 외관에 무광 스테인리스를 적용했다.

신규 오븐 라인업엔 ‘고메 AI’ 기술이 새롭게 적용됐다. 오븐 내부 카메라가 식재료를 파악 뒤 디스플레이에 다양한 맞춤형 레시피를 추천한다. 고객은 'LG 씽큐'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오븐 내부 조리 과정을 실시간 확인하고 영상이나 사진으로 촬영도 가능하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도어 패널을 고객의 취향과 인테리어에 따라 선택하는 맞춤형 빌트인 가전을 전시한다. 고객은 프렌치도어 냉장고, 와인셀러, 식기세척기 등 다양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제품을 구입할 때 도어 패널을 고급스러운 스테인리스 재질과 가구 마감 둘 중 하나로 선택할 수 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B2B 사업의 중요한 한 축을 차지하는 빌트인 시장에서 초프리미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차별화된 가치를 앞세워 LG전자의 위상을 꾸준히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바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