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김철주 생명보험협회 회장이 신년사에서 신시장 진출을 통해 수익 기반을 다각화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회장은 29일 신년사에서 “금융과 비금융을 아우르는 빅블러 시대에 보험회사의 인프라를 기반으로 새로운 시장과 성장동력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 김철주 생명보험협회 회장이 29일 신년사에서 신시장 진출을 통해 수익 기반을 다각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생명보험협회> |
이를 위해 자회사와 부수업무 규제 완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혁신상품과 서비스 개발을 촉진하겠다는 계획을 내놨다.
더불어 생명보험회사들이 글로벌시장에서 새로운 사업 기회를 만들 수 있도록 해외 진출을 지원하겠다고 했다.
김 회장은 보험 본업의 경쟁력과 사회안전망 역할도 강화해나가겠다고 했다.
김 회장은 “질병과 상해보험 등 제3보험시장에서 공정한 경쟁환경을 조성해 상품의 경쟁역량을 강화하겠다”며 “헬스케어서비스 및 시니어케어 분야에서 미래의 수익원을 발굴하는 등 생명보험의 생애보장 기능과 사회안전망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상생금융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확대하고 고객 신뢰도 높이겠다고 했다.
김 회장은 “소비자와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사회적 약자에게 온기가 흘러갈 수 있는 체감도 높은 상생방안을 강구하겠다”며 “소비자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완전판매문화를 정착시키겠다”고 말했다.
대내외 금융시장의 불확실성에 대응해 리스크 관리도 주문했다.
김 회장은 “최근에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을 중심으로 금융시장의 불안감이 고조되고 있다”며 “선제적으로 리스크 관리에 만전을 기해 그 충격에 철저히 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