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KCC가 해외시장에서 안정적 성장과 새 비즈니스 기회 창출을 위해 현지 협력사와 소통 채널을 다양화하며 협력 강화에 나선다. 

KCC는 최근 말레이시아 현지 법인(KCM)의 주요 파트너 27개 사, 70여 명을 한국 본사로 초청해 협력관계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KCC 말레이시아 협력사 초청 워크숍 진행, 동남아시장 확대 기반 다져

▲ KCC 말레이시아 법인(KCM) 주요 협력사 대표 및 관계자들이 워크숍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 KCC >


KCC는 비전과 전략을 공유하고 동남아 현지 사업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번 워크샵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에는 말레이시아뿐 아니라 캄보디아, 파푸아뉴기니, 몰디브 등에서 건축 및 선박 도료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현지 협력사 대표 및 직원들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KCC 울산공장 생산현장과 HD현대중고업 조선소를 방문해 선박 건조현장과 KCC 선박도료 현황에 관한 점검을 한 뒤 사업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말레이시아는 동남아에서도 글로벌 플레이어들의 경쟁력이 가장 치열한 도료 시장이다. KCC의 현지법인 KCM은 말레이시아 주요 거점에 광고를 게재하며 브랜드 인지도 개선에 나서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협력사 대표들은 도료 뿐만 아니라 실란트, 마이톤, 바닥재 등 KCC의 다양한 건축 자재에 큰 관심을 보이고 협력을 요청했다. 

KCC 도료사업을 총괄하는 백창기 전무는 “KCC의 동남아지역 사업 강화를 위해 말레이시아 현지 법인(KCM)을 비롯한 파트너사와의 업무 교류 기회를 확대하고 다양한 사업기회를 모색하는 시간이었다”며 “협력사와 함께 윈윈(Win-Win)할 수 있는 협력관계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류수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