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LG유플러스가 선택 범위를 넓힌 5G 개인 맞춤형 온라인 선불 요금제 16종을 공개했다.
LG유플러스는 고객에 최적화된 통신경험을 제공하는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 ‘너겟’을 선보이면서 고객 데이터 사용량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5G 온라인 선불 형태의 너겟 요금제 16종을 5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 LG유플러스 모델이 '너겟(Nerget)'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 LG유플러스 >
너겟은 통신 생활에 관련한 모든 과정을 100% 모바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기반의 통신 플랫폼이다. '나만의 것을 꿈꾸는 수많은 '너(Ner)'들이 초개인화된 혜택을 제공받을(Get)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너겟 요금제는 △5G 온라인 전용 요금제 16종 △가족·지인간 결합 할인을 제공하는 '파티페이' △데이터·부가통화를 추가 구매할 수 있는 '토핑'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에 공개된 너겟 요금제의 가장 큰 특징은 데이터 저용량 구간을 1GB(기가바이트)부터 2GB 단위로 촘촘하게 나눴다는 것이다.
기존 온라인 전용 요금제의 최저용량은 8GB로 이보다 낮은 수준의 데이터를 이용하는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요금제가 마땅치 않았다. 하지만 너겟 요금제 출시로 고객들은 데이터 미사용량을 최소화해 데이터를 쓴 만큼만 요금을 지불할 수 있게 됐다.
너겟은 고객들이 데이터 이용 패턴에 따라 보다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 외에도 최저 3만원대 1GB부터 4만원대 24GB까지 데이터 제공량과 최대 2개 구간의 속도제어 옵션을 조합해 16개로 세분화했다.
LG유플러스는 고객이 데이터 사용량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용량 50%, 80%, 100%에 도달할 때 알림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요금제 이용 데이터 사용 통계 분석 리포트를 통해 합리적인 통신 소비를 돕는다.
정현주 LG유플러스 인피니스타센터장 전무는 "너겟은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 취향에 맞게 통신 서비스도 선택 가능한 옵션을 늘린 특징을 지녔다"며 "이번 너겟 요금제를 통해 고객들이 가계통신비 절감할 수 있도록 돕고 앞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조장우 기자